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남

(꾸러미)고성공동체

경남 고성군 마암면 두호3길 62

금주 발송 물품 : 두부, 유정란, 가을본디, 상추, 무, 고구마, 배추김치, 도토리묵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기는 이제 가을걷이가 거의 끝이 나 갑니다. 벼도 빈들에 나락 서있는 논이 바둑판에 알 몇 게 얹혀있는 듯 드문드문 있고 콩도 들깨 타작도 끝나고 집집이 고구마도 거의 캤습니다. 일철이면 5시면 경운기며 오토바이 소리로 시끌했는데 요새는 해도 늦게 뜨고 날도 추워서 8시가 돼도 온동네가 조용합니다. 그 덕에 요새는 늦잠자기 일수입니다. ㅋ ㅋ,,,

그리고 일철에는 저는 일을 거의 안 해도 시아버지 힘들게 일하시는 거 보면 마음이 됐는데 일이 끝나니 저도 마음이 덜 되네요. 그리고 한가한 시아버지가 아이를 봐 줄 여유가 생긴것도 ㅎ ㅎ ,,,

저는 대신 읍으로 여성농민직거래장터를 매주 나간다고 바빠졌습니다.,,, ㅎ

** 국산 손두부 1모 : 솥에 끓여 천연간수로 만들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정일순, 최정분, 강명숙 아지매가 같이 만들 었습니다.

** 유정란 8알 : 대가면에서 산에서 자연방사로 닭을 키우고, 항생제를 안 먹이기 위해 효소를 직접 만들어 먹이고 멸치도 갈아서 먹여 키운 정도연님 닭입니다. AI 때문에 계란 드시기도 걱정이 되시지요? 정도연님 닭은 밀집해 서 키우는 것이 아니고 방사해서 키우고 효소를 먹여서 건강합니다. 깨진 것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 가을풋본디 : 집집이 것입니다. 풋콩으로 밥에 놓아 먹고 말려서 떡할 때 놓고하는 토종콩입니다. 까서 밥할 때 놓 아서 드시면 구수하고 맛있습니다.

** 상추 : 최정분, 강명숙, 김두필 아지매 것입니다. 쌈싸드시거나 겉절이 해드세요.

** 무 : 최정분, 강명숙, 김두필 아지매 것입니다. 무가 맛이 들었습니다. 생채로 무쳐드시거나 볶아드셔도 괜찮고 찌 개에 넣고 끓여드셔도 맛있습니다.

** 고구마 : 집집이 것입니다. 호박 고구마도 있고 밤 고구마도 있습니다. 삶아드세요.

** 배추김치 : 정일순 아지매가 김장배추로 알이 다 차지는 않았지만 김치를 담았습니다. 맛 보세요.

** 도토리묵 : 여기는 산이 없어서 도토리묵을 잘 안 해 먹는데 함안 공동체에서 산에서 도토리를 주워서 은미언니 가 묵을 쒔습니다.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도토리 가루만 끓였는데도 이렇게 찰지고 차분하게 묵이 됐다고 만든 은미 언니가 신기하답니다. 맛도 적당히 쌉쌀하면서 맛이 있네요. 드셔보세요.

18년 11월 6일 언니네텃밭 고성공동체에서 보냅니다.

** 배송일정 : 11월 2주-11/14(수), 3주 - 11/21(수), 4주 - 11/28(수), 12월 1주 - 12/5(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