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돼지감자차, 쪽파, 양파, 시금치, 돈부콩, 밤

무안에서 보내는 12월 네 번째 꾸러미 편지

희망찬 2019년 새해를 기원합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성원해주셔서 무안공동체 언니들은 행복하게 농사지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 언니들은 통일트랙터 보내기, 농민수당 도입, 밥 한 공기 300원 인상 등에 작은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농민들의 생존과 나라의 근본을 지키고, 우리 민족의 공생과 번영을 위한 일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회원님들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새해에도 여성농민과 회원님 사이에 신뢰와 연대의 키가 한 뼘 더 자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 가정마다 행복과 건강으로 넘치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콩 손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손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입니다. 크기도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크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돼지감자차 : 인순 언니가 키운 돼지감자를 캐고, 씻고 말리고 덖어서 차를 만들었습니다.

# 시레기된장국 : 정귀자 언니가 솜씨를 발휘한 반조리 배추시레기된장국입니다. 직접 뽑은 육수에 된장, 마늘, 생 들깨가루를 함께 넣어서 보냅니다. 물만 붓고 끓이면 구수하고 맛난 된장국이 된답니다. 바쁜 엄마들, 혼밥 드시는 분들이 더 좋아하실 것 같아요.

# 쪽파 : 정귀자 언니네 텃밭에서 키운 쪽파랍니다. 시레기 된장국에 쫑쫑 썰어 넣어보세요.

# 양파 : 인숙 언니가 키운 양파에요.

# 시금치 : 정귀자 언니네 시금치를 보냅니다. 살짝 데쳐서 간장, 참기름... 넣고 무쳐 드세요~

# 돈부콩+: 태옥 언니네 돈부콩과 밤을 섞어서 보냅니다. 잡곡밥으로 드시면 별미랍니다. 

꾸러미로 받으시는 대부분의 품목들은 언니들이 제초제화학농약화학비료 없이 텃밭에서 키운 것들입니다. 안심하고 맛있게 드세요~^^

20191월 배송 일정

1주차-3(), 2주차-9(), 3주차-16(), 4주차-23(), 5주차-30()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문자 메시지로 남겨주셔도 좋아요.

언니네텃밭 무안공동체 사무장 이인숙입니다~^^* 010-8669-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