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데친무시래기, 뿔시금치, 모싯잎송편, 양상추, 오이고추, 쑥갓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812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8.12.26.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시금치

김형순

친환경노지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화목으로 가열하여 오이를 키워 여간 힘든일이 아니라고 하네요.

모싳잎송편

강다복

친환경노지

간신으로 드시라고 보냅니다.

양상추

김정애

친환경시설

 

쑥갓

김정애

친환경시설

먹기좋게 자른다음 깨끗이 흐르는믈에 잘 헹구어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 초고추장 찍어 드시랍니다.

삶은시래기

배은정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개인적으로 교회는 다니지 않지만 그래도 성탄절이면 왠지 마음이 약간 들뜬분위기를 느끼는데 소비자 회원님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시골이라서 그런지 작은 교회에서 떡도 만들어 마을 경노당 어른들게 나누어 주기도 하는 따뜻한 성탄절이었답니다.

2018년도 몇일 남지 않았네요.

1년을 되돌아 보면서 잘 마루리하시고 새해에 좋은 일들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얇게 채썰기하여 소금 마늘 통깨 새우젓갈 조금 넣고 생채나물 해 드세요.

시금치 : 시금치는 다양한 요리도 있자요. 그러나 토종 시금치는 달달해서 나물로도 좋지만 된장 약하게 풀어 불린 쌀로 영양죽 만들어도 아주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