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순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아욱, 동치미, 포기배추, 떡국떡, 석화(굴)

무안에서 보내는 1월 첫 번째 꾸러미 편지

희망찬 2019년 새해를 기원합니다. 


새해 일출은 보셨는지요? 유기농 고구마를 심는 농부들은 고구마 수확이 끝나자마자 일찌감치 밀을 파종한답니다. 연작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밭에 기력을 보충해주고 면역력을 키워주기 위해서지요. 붉은 땅 위에 하얀 눈을 이불 삼아 겨울 추위를 이기고 있는 밀 싹을 보고 있노라면 절로 힘이 솟는 것 같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실의와 고통 속에서 좌절하지 않고 촛불의 온기로 나라의 민주주의를 지켰던 2018년은 또 그렇게 역사 속으로 걸어가고 있습니다. 다가올 2019년은 또 우리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오게 될지 기대와 걱정이 교차되는 때가 지금인 것 같습니다. 새해에는 회원님들 가정마다 희망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 우리콩 순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순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들었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동치미 : 인순언니네 동치미입니다. 시원하니 고구마랑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 포기배추 : 정귀자 언니네 포기배추에요. 쌈으로 드시면 달고 시원한 맛이 납니다.

# 아욱 : 정귀자 언니가 기른 아욱은 된장국으로도 무침으로도 좋을 거예요.

# 떡국떡 : 태옥 언니가 떡국떡을 보냅니다.

# 석화() : 정귀자 언니가 자연채취한 굴입니다. 크기는 작아도 맛과 향이 무척 진하답니다.

<언니네텃밭에도 적립금제도가 시작됩니다!>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신 꾸준한 신뢰에 감사드리기 위해, 적립금제도를 개설했습니다!

새 홈페이지가 열린 이후 12월부터 적립금제도가 적용됩니다. 꾸러미 발송 시마다 적립금(꾸러미 판매가의 0.2%)이 지급됩니다. 차곡차곡 쌓인 적립금은 언니네 장터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선한 제철꾸러미도 받고, 알뜰살뜰 적립금도 모아보세요!

20191월 배송 일정

1주차-3(), 2주차-9(), 3주차-16(), 4주차-23(), 5주차-30()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문자 메시지로 남겨주셔도 좋아요.

언니네텃밭 무안공동체 사무장 이인숙입니다~^^* 010-8669-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