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가래떡, 고구마말랭이, 감주, 쌈채소, 고추장아찌, 알타리김치, 데친조선배추, 또는, 껍질땅콩

날씨가 춥습니다 감기조심

발송일 : 201912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허옥산)

nongmo 유정란

겨울철이라 풍성하게 들어갈 채소가 없어 닭알이 깨지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닭알이 깨지면 바로 바로 문자주시길 바랍니다

고구마줄기묵나물

박은자

 

고구마줄기를 따 삶아 바짝 말려놨던 것을 다시 물에 불리고 삶아서 보냅니다. 부들부들~ 갖은양념(집간장,,마늘,들기름)을 넣고 볶아서 드셔 보세요.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으셔도 돼구요. 만약에 나물을 해놨는데 가족들이 잘 먹지 않는다면 고구마줄거리묵나물을 바닥에 깔고 생선조림을 해 보세요...참 맛이 좋아요....생선보다 고구마줄거리를 먼저 먹게 된답니다.

깐땅콩

신상옥

농약안침

땅콩으로 천기누설에 나오시기도 했죠? 신상옥 언니가 키운 땅콩이랍니다. 밤이 길다보니 언니들 밤새 하는 일이 콩고르기 ,땅콩껍질까기등입니다. 껍질을 까다보면 손껍질도 벗겨지기 일쑤이고 ,등살이 바른대도 몇날 며칠 땅콩껍질을 벗기셨어요. 모두 토종이랍닉다. 볶아도 보고 땅콩조림도 만들어 보세요.

오산언니들 김장김치

공동체

 

김장은 다 하셨나요? 지난주에 마지막 김치를 했습니다. 예전에 절임배추를 주문하시던 분들이 이젠 아예 김장김치를 주문하시네요. 김장을 다 해서 김치가 많을텐데 오산언니들 김장도 맛 보세요.김장을 해서 바로 냉장고에 넣지 않았더니 벌써 맛이 들어가네요. 도착했을 땐 맛이 더 들었을거라 생각됩니다. 맛있게 드세요.

초석잠

심재연

농약안침

지난주엔 결명자 이번 주엔 초석잠! 재연언니가 좁은 땅에 키우고 계신건데요. 워낙 양이 적습니다. 4~5개 넣고 차로 끓여 드셔요.

무청시래기

신상옥

 

무청시래기입니다. 완전히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 무청시래기를 한번 삶아 보냅니다. 시래기 된장국이나 시래기 나물(들기름,파 마늘,집간장,들깨가루) 숭숭 썰은 시래기를 들기름+소금으로 버무린 것을 시래기 밥도 지어보세요. 겨울철 별미랍니다.

모듬상추

권명숙

 

겨울철이라 푸른채소가 없어 걱정을 하던 차에 횡성군 우천면 양적리에서 하우스 수막재배를 하는 명숙언니를 만났습니다. 남편분이 하우스대 위에 올라가서 작업을 하다가 떨어져 병원신세를 지고 있는 바람에 언니 혼자서 애를 많이 쓰고 계시더라고요. 쌈채소를 유기인증단계까지 갔다가 토양에서 농약성분이 검출되면서 인증이 취소되고..지금은 인증이랑 상관없이 농사를 짓는다고 합니다. 이중하우스에 수막을 설치하고 한겨울에도 쌈채를 키우시는데 인증은 취소됐어도 평생 농사짓던 대로 화학농약은 안 치신다고 하네요. 천연농약을 만들어 치신답니다. 음료수보단 막걸리를 드셔야 일을 하실 수 있을 정도로 술기운에 일을 하시는 모습이 걱정스러웠습니다. 몸이 망가져도 부재중인 남편의 몫까지 열심히 살아내고 계신 명숙언니네 상추를 겨울철에 자주 보내드리겠습니다.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달달한 감주 때문에 꾸러미를 계속 받으시는 분들도 계셔요. 맛있다! 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