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참나물, 케일, 또는, 포기배추, 우리밀가루, 냉이, 근대, 젓고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12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1.8.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배추나케일

배은정

친환경노지

얼지않게 잘 보관했던 배추입니다. 겉입은 삶아 배추시레기국으로 드시고 속은 쌈으로 드세요.

참나물

김정애

친환경시설

 

젓고추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작년가을에 잡젓에 고추를 삮인 것인데 잘 익어 보냅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마늘 파 통깨등을 넣어 버무려 드셔도 좋아요.

우리밀가루

강다복

친환경노지

우리밀가루가 수입밀에 비해 찰기가 덜하니 감자가루나 전분가루를 조금 섞어 수제비 만들어 드시라고 보냅니다,

냉이

배은정

친환경노지

 

근대

김정애

친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황금돼지해가 밝았습니다.

일출을 보고 소원도 빌어보고 가족들과 조용히 신년을 맞이하는 회원분들도 계시겠지요. 저희들도 조용히 식구들과 신년을 맞이했습니다.

2019년 한해도 소비자회원분들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극하길 김제공동체 생산자들과 함께 기원해봅니다.

 

 

참나룰 :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내어 찬물에 씻어 물기를 꼭 짜고 천일염이나 국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 통깨 대파 등을 넣어 조물조물 나물로 무쳐 드세요.

근대,냉이 : 멸치 다시마 육수 내어 된장과 버섯가루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근대나 냉이를 넣어 팔팔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넣어 된장국으로 드세요. 이때 청양고추를 넣어 얼큰한 맛을 내어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