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남

(꾸러미)무안공동체

전남 무안군 현경면 용정리 905-9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반조리)우거지된장국, 뽕잎장아찌, 방풍잎장아찌, 고추장아찌, 시금치, 당근, 쪽파, 말린신선초

무안에서 보내는 1월 세 번째 꾸러미 편지

소한(小寒)과 대한(大寒)의 딱 가운데에 세 번째 꾸러미를 보냅니다. “대한(大寒)이 소한(小寒) 집에 놀러갔다가 얼어 죽었다는 속담을 들어보셨나요? 절기의 정의를 감안하면 대한이 소한보다 더 추워야 하는데, 전래의 속담은 소한이 더 춥다고 합니다. 어느 쪽이 맞는 것일까요?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30년 간 기온을 측정한 결과 소한이 더 추웠다고 하는군요. 요 며칠 봄날처럼 포근한 날을 보내다보니 마치 이대로 봄이 곧 올 것만 같은 착각에 빠집니다. 무안의 언니들은 이 와중에도 텃밭으로, 병원으로, 끝없는 집안일로 분주한 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몸도 마음도 늘 포근한 날이기를 바랍니다.

# 우리콩두부 : 인숙 언니랑 태옥 언니가 함께 만드는 토종콩 손두부. 일체의 첨가물 없이 바다 지하수를 간수로 해서 만든 두부입니다. 크기도 마트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크답니다.

# 방사유정란 : 유전자변형 사료를 먹이지 않고 자유롭게 뛰놀며, 무항생제무살충제로 키운 어미닭들이 낳은 자유란 농장의 유정란입니다.

# 우거지된장국(반조리) : 인순 언니가 기르고 말린 시래기로 된장국을 끓였습니다. 반조리 된 상태이니 물을 붓고 취향에 따라 고추, 들깨가루 등을 넣어 끓이시면 됩니다.

# 장아찌모듬(방풍잎,뽕잎,고추) : 정귀자 언니가 지난 늦가을에 담가 두셨던 장아찌를 종류별로 골고루 보냅니다. 집에서 고기 구워 드실 때 장아찌에 싸 드셔도 좋겠어요.

# 말린신선초 : 미령 언니가 데쳐서 말린 것입니다. 조선간장, 들기름, 마늘에 무쳐서 볶아 드세요.

# 쪽파 : 정귀자 언니네 하우스에서 지금도 자라고 있는 쪽파입니다.

# 시금치 : 정귀자 언니 하우스에서 자란 시금치입니다. 나물도 맛있지만, 파스타 하듯이 올리브유 두르고 들깨가루 넣고 볶아 먹어도 좋더라구요~^^

# 당근 : 이정옥 언니네 하우스에서 키운 당근입니다.

꾸러미로 받으시는 대부분의 품목들은 언니들이 제초제화학농약화학비료 없이 텃밭에서 키운 것들입니다. 안심하고 맛있게 드세요~^^

20191월 배송 일정 : 2주차-16(), 4주차-23(), 5주차-30()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문자 메시지로 남겨주셔도 좋아요.

언니네텃밭 무안공동체 사무장 이인숙입니다~^^* 010-8669-9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