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가래떡, 또는, 우리밀가루, 무시래기, 질경이, 옥수수범벅, 땅콩조림, 상추,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818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이번추위가 대단하네요. 알을 제 때 줍지 않으면 얼어 터진다네요. 하루에 두 서너번씩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알을 주웠답니다. 일주일 내내 알을 찾으러 종종거리며 다녔을 생산자님 덕분에 저희도 오늘 귀한 닭알을 얻어먹었습니다. 덕분에 감사합니다.

밀가루

박은자

 

통밀이랑 백밀이랑 섞어서 제분한 우리밀밀가루입니다. 맛있게 요리해서 드세요

다래순묵나물

신상옥

자연채취

지난 봄에 따서 말려 논 다래순을 다시 삶아 보냅니다. 나물은 육수를 자작하게 붓고 파,마늘,집간장,들기름 넣고 볶으시면 됩니다. 육수만들기 귀찮으시죠? 간단하게 육수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하루전날 입큰 병에 다시마랑,멸치를 넣고 찬물를 넣어두면 다음날 자연스럽게 아주 맛이 좋은 육수가 된답니다. 끓이지 않고 하는 냉침육수랍니다. 간단하고 좋아요. 국을 끓일 때도 좋고 나물을 볶을 때도 좋아요. 미리 담가두시기만하면 됩니다.

옥수수팥 범벅

공동체

전통방식

찰 옥수수알 겉 껍질을 벗긴 능근옥수수를 불렸다가 팥

이랑 같이 넣고 삶아서 범벅을 만들었습니다 . 약간의 소금과 설탕을 첨가하니 맛이 확 올라옵니다.도착했을즈음엔 옥수수알이 굳었을거예요. 물을 조금만 더 넣고 잘 저어가면서 끓여주세요. 강원도의 맛을 느껴보세요.

달달한 것이 맛이 참 좋습니다.

 

땅콩조름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긴긴밤을 콩 고르고 땅콩 까는 언니들. 농사일을 하지 않아도 손이 거칠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땅콩이 쭉정이가 많고 실하지 않아 이걸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가 땅콩조림을 했답니다. 땅콩을 삶은 후 육수에 집간장,조정을 넣고 다시 졸여서 보냅니다.

모듬상추

권명숙

농약안침

지난번에도 보내드린 바로 그 모듬상추입니다. 아사삭 부드럽고 맛이 참 좋지요. 부드러워서 샐러드를 해서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무시래기

이정숙

 

이번시래기는 덜 삶아져서 좀 질깁니다. 나물보다는 국을

끓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냉침한 육수에 된장을 풀어 국을

끓이시면 좋겠네요.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