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고구마순나물, 집간장, 통밀쌀, 쑥갓, 브로콜리, 적양배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1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1.15.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집간장

김정님

친환경노지

미역국이나 나물할 때 요긴하게 사용하시시라고 합니다.

삶은고구마순

김형순

친환경노지

.

밀쌀

김영이

친환경노지

밥 지을 때 잡곡처럼 밀쌀을 한줌씩 넣어 드시라고 보냅니다.

쑥갓

배은정

친환경시설

 

브로컬리

김정애

친환경시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살짝 데친 다음 초고추장에 찍어 드세요.

양배추

배은정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한 해를 시작하고 1월 첫 꾸러미발송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3주 꾸러미를 꾸리게 되었네요. 1월 한 달 계획하셨던 일들은 다 이루셨는지요. “작심삼일이어도 괜찮아 계속 작심삼일하면 돼라는 어떤 분의 글을 읽으며 혼자 웃었습니다. 그래 작심삼일이 될지라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 계획하고 실천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저희 생산자들도 좋은 먹거리 재배하기 위해 계획하고 실천하며 올 한 해 열심히 땀 흘리겠습니다.

 

 

삶은고구마순 :찬물에 한두번 씻어 물기를 꼭 짜서 후라이팬에 진간장이나 천일염 다진마늘 들기름이나 식용유 넣어 조물조물 무쳐서 달달 볶은 다음 대파 넣어 조금 더 볶아 드세요. .

양배추 : 잘 씻은 양배추를 찜기에 넣고 푹 쪄준다. 보내드린 집간장에 고춧가루 마늘 파 통깨 참기름등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양배추 쌈으로 드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장양념보다 강된장 만들어 쌈으로 먹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