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알배추, 무, 콜라비, 곰취, 시래기나물, 오곡밥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8219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 맛이 점점 좋아지고 있지요? 기계설비도 바꾸고 간수도 바꾸면서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제 새 기계에도 익숙해지고 있다고 하네요. 221일 두부공장 개업식 한답니다. 회원여러분 시간되시나요? 혹시 오실 수 있으면 미리 연락주세요(010-6374-3156)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살충제는 물론 항생제 제로인 농장에서 정성껏 키운 닭들이 낳는 알입니다. 신동찬생산자님 께서 사진을 보내주셨네요.

알배추

신상옥

 

저장해 둔 김장배추입니다. 겨울을 나면서 시들기도 하고 한겹한겹 벗겨내다보니 속알맹이만 남은 알배추가 되었네요. 배추가 달아서 삶아서 쌈으로 드시면 좋아요. 겉절이를 해서 드셔도 좋겠네요

박은자

 

저장해두었던 무도 꺼내서 보냅니다. 정월대보름 음식에 빠지면 안 되는 나물중에 하나죠? 무를 채를 치고 들기름과 소금을 넣고 볶아보세요..시원한 맛이 끝내줘요

콜라비

부여

여농

 

지난주 15일은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대의원총회가 있던 날입니다. 총회날 부여여농에서 키운 콜라비를 넉넉하게 선물로 받아왔답니다. 유기농으로 키운 콜라비를 나눠드립니다.

곰취+질경이묵나물

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태양건조

말린곰취와 질경이를 삶아서 조선간장,양조간장,,마늘,들기름듬뿍 넣고 볶아서 보냅니다. 나물 손질하는 것도 어렵지만 볶는 것도 어렵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언니들이 양념을 아끼지 않고 넣어 볶아서 보냅니다. 이번주엔 묵나물을 4종류나 반찬을 해서 보내면서 언니들도 집에서 드실 보름음식장만을 한꺼번에 했답니다.

시래기+뽕잎나물

무침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정월대보름날 꾸러미를 보내면서 하루 전에 보냈으면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만 언니들이 설 쇠고 보름까지 놀다가 농사일을 시작하기전 오곡밥과 묵나물은 먹어야 일 할 힘들이 모아진다고 하시면서 이미 드셨겠지만 나물을 무쳐서 보내자고 하시네요... 말린시래기와 뽕잎을 불렸다가 삶아내서 갖은 양념을 넣고 무쳤습니다. 맛을 보시고 그냥 드셔도 좋고 다시 들기름 조금 넣고 볶아 드셔도 됩니다.

오곡밥

공동체

 

,서리태,황률,울타리콩은 하루전날 불려놓고 팥은 삶아서 찹쌀이랑 한꺼번에 넣고 밥을 지어서 보냅니다.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몸에 쌓여있던 나쁜 기운들이 쑥 빠져나가게 각종 묵나물도 드시고 오곡밥도 꼬옥 해 드시길 바랍니다.

 

정월대보름날 꾸러미를 보냅니다. 좀 더 지혜로웠다면 월요일에 꾸러미를 보냈을텐데 거기까지 생각이 미치지 못했네요. 하루 차이지만 공동체언니들이 정성껏 지은 오곡밥과 나물반찬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을 잘 맞이하셨으면 합니다.

회원여러분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