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떡국떡, 상추, 고추장, 쪽파, 미나리, 감자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2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2.26.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떡국떡

강다복

친환경노지

 

상추

손용심

친환경노지

 

고추장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전통방식으로 만든 고추장이라고 합니다.

쪽파

강현숙

친환경노지

 

미나리

김정애

친환경시설

 

감자

김정애

친환경노지

겨울에 잘 저장한 감자입니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지난주가 정월대보름이얐는데 오곡밥이지어 맛있게 드셨는지요. 저 어렸을적에 오곡밥과 들기름발라서 갓구운 큰김에 김밥을 만들어 9가지 나물로 아침을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식구도 많지 않고 간편하게 보름밥을 지어 먹겠지요.

보름이 지나고 나니 이곳은 날씨가 새초롬하니 쌀쌀하지만 낮에는 봄날씨처럼 포근합니다.

지난번 비 오기전에 완두콩심어놓은것들이 조금 있으면 싹이 뾰족하게 올라오고 상추며 봄애 보내드릴 채소씨앗을 뿌리느라 7학년 언니들은 굽은허리를 펴가며 밭을 가꾸고 있답니다.

이번주도 활기찬 한주 되세요.

1.쪽파 : 팔팔 끓는물에 먹기좋은 크기로 다듬은 다음 살짝 데쳐 찬물에 2-3회 헹군후에 집간장 고춧가 루 참깨소금 참기름등을 넣고 살살 버무혀 주시면 맛있는 쪽파나물 완성

2. 미나리 : 팔팔 끓는물에 먹기좋은 크기로 다듬은 다음 살짝 데쳐 찬물에 2-3회 헹군후에 갖은양념하 여 나물로 만들어 보세요.

3.떡국떡 :  팔팔끓는 고기 육수물에 떡이 잘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떡국을 끓일 때 화력이 세면 거품이 넘쳐 화상을 입을수 있으니 거품이 나며 넘치려 할 때 불의 세기를 조절해 주세요떡이 익은 후에 계속 끓이면 퍼질 수 있으니 익으면 불을 끄고 미리 준비한 달걀지단 김 파 마늘 후추 등을 넣으면 더욱 맛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