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흑미, 단무지무침, 오이맛고추, 뿔시금치, 치커리, 근대, 브로콜리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3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3.5.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흑미

김영미

친환경노지

밥에 조금씩 넣어 드시면 구수한맛이 납니다.

단무지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된장에 찍어 드시거나 먹기좋게 잘라 된장조금 메실엑기스 조금 넣어 살살 버므려 드세요.

근대

배은정

친환경시설

 

치거리

김정애

친환경시설

 

브로컬리

김정애

친환경시설

살짝 데친 다음 초고추장에 찍어 드세요

시금치

김정애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오늘은 김제시 여성농민회원들이 작년에 토종메주콩을 심고 가꾸어 지난 12월에 함께 메주를 만들었습니다. 이 메주를 잘 띄워 함께 장을 담았습니다.

옛날 어르신들이 담그는 전통방식으로 담가 한달후에 된장과 간장을 불리해서 3개월 정도 숙성시키면 맛있는 전통된장과 간장이 되겠지요.

옛날에는 그 집에 음식 맛은 장맛에 있다고 할 정도로 정성들여 장을 담갔는데 요즘 젊은 분 들은 장 담그기가 두렵기도 할 겁니다. 토종된장과 간장이 잘 익으면 우리소비자분들부터 무선순위로 주문을 받아 보내 드릴테니 기대하셔도 됩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많아 밖에서 일하는데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번한주도 건강하고 즐거운 한 주되세요.

 

1. 근대 : 멸치 다시마 육수 내어 된장과 버섯가루 넣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근대 넣어 팔팔 끓인 후 다진 마늘 들깨가루 대파 넣어 된장국으로 드세요. 호박잎처럼 쪄서 쌈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2. 시금치 : 팔팔 끓는물에 먹기좋은 크기로 다듬은 다음 살짝 데쳐 찬물에 2-3회 헹군후에 갖은양념하 여 나물로 만들어 보세요.

3.치거리 :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쳐 내어 천일염이나 된장 참기름 다진 마늘 넣어 조물조물 버무려 드세요. 아니면 상추나 다른 쌈채소와 쌈을 하거나 샐러리 만들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