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풋고추, 포기배추, 깍두기, 취나물, 쑥갓, 냉이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32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3.12.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깍두기

강현숙

친환경노지

저장한 무로 잘 담가 보냅니다.

냉이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미세먼지 때문에 봄에 냉이를 한번도 못 보냈는데 비온뒤라서 7학년 언니들이 조금씩 캐서 보냅니다.

케일이나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된장에 찍어 드시거나 먹기좋게 잘라 된장조금 메실엑기스 조금 넣어 살살 버므려 드세요.

케일은 다른 야채와 함께 쌈싸드세요.

배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김장김치가 실어질 때 겉절이 만들어 드시라고 보냅니다

취나물

김정애

친환경시설

 

쑥갓

김정애

친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모처럼 봄비가 예쁘게 왔네요. 완두콩과 강낭콩은 단비맛고 뾰족하게 싹이 올라 오겠지요.

7학년 언니들은 냉이도 케고 꾸러미에 넣을 채소씨앗도 뿌리고 모처럼 바뿐하루를 보냈답니다.

모처럼 맑은 하늘을 보니 기분도 좋다고하네요. 예전에는 모르고 지낸 미세먼지가 올해는 더욱심하네요. 이번주도 건강하고 행복한 한주 되세요.

 

1.취나물 :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쳐 내어 천일염이나 국간장에 마늘 통깨 대파 참기름 넣어 조물조물무쳐 드세요.

2.쑥갓 : 취마물과 같은 방법으로 만들어 드세요.

3.배추: 먹기좋게 나누어 소금에 20분정도 절였다가 깨끗이 씻어 멸치액젓 고춧가루 마늘 생강 통깨등을 넣어 겉절이 만들어 드시면 김장김치가 먹기 싫어질 때 딱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