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무, 노지쑥, 들깻잎지, 미나리, 아욱, 상추, 쪽파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3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3.19.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강현숙

친환경노지

저장해둔 무를 보냅니다. 깍두기나 생채나물해서 드시랍니다.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봄을 알리는 쑥입니다. 멸치다시마 육수내고 집간장으로 간하여 맑은 쑥국으로 만들어 보세요. 이때 들깨가루를 조금넣어 끓이면 국물이 더욱 고소하다고 합니다.

쪽파

강현숙

친환경노지

 

깻잎장아찌

김형순,김정님

친환경노지

작년 가을에 담은 것을 보냅니다.

미나리

김정애

친환경시설

 

아욱

김정애

친환경시설

 

상추

손용심

친환경시설

잘 씻어 먹기좋게 뚝뚝 잘라 상추 겉절이 만들어 드시랍니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지난번 비맞고 양지바른곳에 쑥이 조금씩 올라와 7학년 어머님들이 캐시겠다고 하네요. 다리가 아프다보니 언덕에 올라온 쑥은 못캐시고 땅바닥에 앉아 캘수있는곳만 골라다니면서 반나절을 캤다고 합니다. 아직은 많지 않아 조금씩 보내드리니 봄 향기 듬뿍받고 힘내시라고 하네요.

한낮에는 따스하나 아침저녁으로는 아직도 쌀쌀하니 건강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한주 되세요.

 

1.쪽파 :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데쳐 내어 천일염이나 국간장에 통깨와 참기름 넣어 조물조물무쳐 드세요. 아니면 삶은 쪽파를 예쁘게 돌돌말아 초고추장에 찍어 드셔도 좋아요.

2.미나리 : 먹기좋게 다음어 팔팔끓는물에 데친다음 천일염 마늘 대파 참깨소금등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드세요. 이때도 참기름이나 들기름 한두방울 넣어 마무리하시면 맛있는 봄 미나리 나물이 됩니다.

3.아욱: 아욱은 바지락 넣고 시원하게 된장국 끓여 드시면 아주 시원하게 드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