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쪽파김치, 머윗잎, 고춧잎, 옥수수뻥튀기, 쑥갓, 아욱, 상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4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4..23.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머윗잎

김형순

친환경노지

 

고추잎이나민들레

배은정

친환경노지

쪽파김치

배은정

친환경노지

이틀정도 익혔습니다.

아욱

강다복

친환경노지

 

쑥갓

김정애

친환경시설

 

상추

김정애

친환경시설

 

옥수수튀밥

김형순,김정임

친환경노지

매주회원은 쌀튀밥입니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벌써 4월 마지막 주 꾸러미를 꾸리게 되었습니다. 왜 이리 시간이 빨리 흘러가는지 자꾸만 나이가 들어가나 봅니다. 이곳 김제는 모내기 준비로 하루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씨종자를 담그고 못자리를 준비하고 서로 품앗이를 하고 부족한 일손을 외국인 노동자들의 손을 빌려야하는 농촌의 실정이 속이 상합니다.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해서 소비자들께 보내 드리려 노력하는 농사꾼이 되려 노력하는데 결코 쉬운 길은 아닌 것 같습니다. 밤낮 기온차가 심한 계절 건강 조심하시고 아름다운 봄도 기쁘게 즐기면서 한 주간도 행복한 시간되시길 소망합니다.

 

1. 아욱 :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다시마 멸치 육수 낸 물에 된장 풀어 끓여 주시면 맛있어요.

 

2. 쑥갓: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군 후 천일염 다진 마늘 참기름이나 들기름 넣어 조물조물하여 대파랑 통깨 넣어 나물로 만들어 보세요. 상추와 함께 겉절이로 만들어 드셔도 맛나요~~~

 

3. 머윗잎, 민들레 :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찬물에 2-3회 헹군 후에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참깨소금 참기름 넣고 살살 버무려 주시면 맛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