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상추, 미나리, 집간장, 케일, 뽕잎, 근대, 방사유정란, 우리콩두부, 오이맛고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5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5..07.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미나리

김형순

친환경노지

어머니 울안에서 기른 미나리입니다.

케일

배은정

친환경시설

삶은뽕잎

배은정

친환경노지

깨끗한 지역에서 따서 삶아 보냅니다.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작년에 정식한 풋고추가 마지막 수확을 해서 오이맛고추가 좀 작습니다.

근대

김정애

친환경시설

 

상추

심형순

친환경시설

지난주 아기상추로 보내려고 했는데 첫꾸러미가 이번주 보내개되어 커져버렸어요.

집간장

김정임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계절의 여왕이라 불리고 어린이날 어버이날이 들어있어 가정의 달이라 불리는 5월 많은 지역에선 여러 가지 축제로 들썩입니다. 하지만 저희 지역은 고추 정식하고 고구마 심고 모내기를 준비하느라 서로 품앗이를 하고 부족한 일손은 외국인 노동자들의 손을 빌리기도 합니다.

안전한 먹거리를 길러내기 위해 손으로 제초 작업을 하고 달팽이를 손으로 잡아야하는 수고로움이 때론 힘들고 어렵지만 저희의 양심을 믿고 꾸러미를 기다려 주시는 소비자 가족들을 생각하며 다시 힘을 내봅니다. 밤낮 기온차가 심한 계절 건강 조심하시고 아름다운 봄도 기쁘게 즐기면서 한 주간도 행복한 시간되시길 소망합니다.

 

1. 근대 : 깨끗하게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다시마 멸치 육수 낸 물에 된장 풀어 끓여 주시면 맛있어요.

2. 미나리: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군 후 천일염 다진 마늘 참기름이나 들기름 넣어 조물조물하여 대파랑 통깨 넣어 나물로 만들어 보세요.

3. 케일,상추 : 쌈으로 드시거나 케일과 상추를 함께 겉절이로 만들어 드셔도 맛나요.

4, 삶은뽕잎 : 찬물에 한두번 헹군 후 물기를 꼭 짜서 천일염이나 집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통깨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