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충청북도

중단_(꾸러미)음성공동체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대장로 77-1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 우리콩두부, 청국장, 상추, 무생채김치, 대파, 시금치, 사과

음성공동체 우리콩손두부

꾸러미 당일아침에 만든 신선한 손두부를 보내드립니다. 두부는 받으신 후 찬물에 한 번 씻어 반찬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에 쓰이는 흰콩은 음성산이고 두부엔 직접 짠 들기름과 천연간수만 들어갑니다. 같이 들어 있는 두부물은 드셔도 무방합니다.

청국장

경자언니가 농사지은 콩으로 만든 청국장입니다. 며칠동안 짚고 함께 발효시킨 청국장이예요~받아셔서 한번 드실만큼의 크기로 따로 포장해 놓고 얼려 두었다가 드시면 편합니다.^^

방사유정란 : 2019년부터 새로운 농장에서 달걀을 가져옵니다. 이번에 가져오는 알은 산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던 완전방사형 닭들이 낳은 알입니다.

상추, 시금치, 무생채 : 선규언니가 기른 채소들입니다. 올 겨울이 약간 따뜻해서 상추와 시금치가 다행히 잘 살아있네요.^^ 그리고 선규언니가 기른 무로 담근 무생채 김치입니다. 기호에 따라 양념을 추가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대파 : 대파는 정길언니와 경자언니가 함께 기른 대파입니다. 겨우내 따뜻하게 저장을 해 놨지만 아무래도 약간 시들한 부분도 많아 잘라내고 보내드립니다.

사과 : 사과는 옥순언니가 농사지은 사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