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충청북도

중단_(꾸러미)음성공동체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대장로 77-1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 우리콩두부, 감자, 시금치, 고들빼기김치, 통마늘, 상추, 옥수수뻥튀기

음성공동체 우리콩손두부

꾸러미 당일아침에 만든 신선한 손두부를 보내드립니다. 두부는 받으신 후 찬물에 한 번 씻어 반찬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콩은 음성산이고 두부엔 직접 짠 들기름과 천연간수만 들어갑니다. 같이 들어 있는 두부물은 드셔도 무방합니다.

고들빼기김치

 

고들빼기는 봄에 난 쌉싸름한 맛이 도는 채소입니다. 하나하나 손질해서 양념을 무치면 맛있는 봄 입맛을 돋우는 반찬이 됩니다.

시중에서 대량으로 유통되지 못하는 채소라 귀합니다. 따뜻한 밥에 올려 맛있게 드세요.

방사유정란 : 2019년부터 새로운 농장에서 달걀을 가져옵니다. 이번에 가져오는 알은 산에서 자유롭게 뛰어놀던 완전방사형 닭들이 낳은 알입니다. 건강한 알은 비린내가 나지 않고, 노른자가 탱탱해요.

시금치, 상추, 마늘 : 선규언니가 기른 시금치와 상추와 마늘입니다. 얼마전 불었던 꽃샘추위와 눈보라를 견딘 아이들입니다.

옥수수뻥튀기 : 옥순언니가 기른 옥수수로 뻥튀기한 거예요. 지난 가을 수확해서 잘 말렸던 것입니다.

감자 : 감자는 구매해서 보내드려요. 노지에서는 이제 감자를 심고 있답니다. 한 해 농사의 맏이는 감자예요. 감자가 3월 초중순에 심었으니 열심히 키워서 늦봄에 감자 보내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