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금귤, 부추, 상추, 찰현미, 삭힌고추무침, 식혜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423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nongmo 방사

유정란

이번 주엔 이동일샘네 닭알이 없습니다. 세월호 유가족분들과 함께 텃밭농사를 지으시는데 유가족분들에게 모두 선물로 주셨다네요. 416 잊지말아요. 잊지 않을께요.

금귤

제주고경희

유기농

이번주에도 금귤을 넣습니다. 금귤을 크게 키우지 않고 작게 재배하는 제주경희씨네 재래종 금귤입니다. 하우스에서 키우지만 가온을 하지 않고 친환경으로 키운 금귤입니다. 금귤로는 설탕 40%정도 넣으면 쨈을 만들 수 있고, 100%넣으면 금귤청을 70~80%넣으면 발효액기스를 만들 수 있답니다. 생각만으로도 향긋한 향을 날 것 같은 금귤이네요.

부추

한영미

유기농

첫 부추를 수확했습니다. 간격을 넓혔더니 부추 하나가 파처럼 튼실하게 자란 것도 있고, 씨앗이 떨어져 새로 올라온 부추는 여리기도 하고...한 밭에서 자란 거라고 생각이 안 들 정도로 크기가 제각각이네요. 파처럼 엄청 상추쌈과 같이 쌈용으로 드셔보세요

상추

박은자

농약안침

이제 언니들이 밭에 심은 채소들이 나오기시작합니다.얼갈이.열무등등... 봄을 시새하는 꽃샘추위에 얼었다 녹았다 반복하면서 꿋꿋하게 자란 상추입니다..

얼갈이

박은자

농약안침

얼갈이,열무가 한창 나옵니다. 얼갈이배추론 겉절이나 데쳐서 된장에 무치셔도 좋고 된장국도 좋습니다.

현미

찹쌀

한영미

유기적인방식

유기인증은 받지 않았지만 20년 가까이 농약한번 안친 논에서 키우는 쌀입니다 .

고추

장아찌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소금에 절여놨던 고추장아찌를 꺼내서 잠시동안 우려 짠 맛을 빼고 갖은 양념에 무쳐서 보냅니다. 쏭쏭 썰어서 드셔보세요. 된장찌께에 썰어 넣으셔도 좋아요.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