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아욱, 참나물, 얼갈이배추, 느타리버섯, 열무, 양배추물김치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57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소소한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이동일

nongmo 방사

유정란

닭들이 알을 품는 시기예요. 알을 품은지 21일 되면 삐약삐약 껍질을 까고 나오겠지요.따뜻한 봄날 병아리를 기다려봅니다.

아욱

신상옥

농약안침

 

올해 심어 놓은 아욱을 첫 수확했습니다. 아욱은 된장과 궁합이 맞지요. 아욱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육수에 된장 풀어서 국을 끓여보세요. 옛날엔 아욱이 미끄덩거린다고 박박 으깨서 열록소를 빼 버리고 섬유질만 먹었는데 굳이 그러지 않아도 돼요. 그냥 아욱전체를 드시면 좋아요

 

참나물

김복희

농약안침

 

모양도 이쁘고 향도 좋은 참나물이예요. 새콤달콤하게 샐러드를 해서 드셔보세요. 부침개를 부쳐 드셔도 좋아요.

 

얼갈이배추

박은자

농약안침

얼갈이배추는 삶아서 참기름,소금,매실청.소금.참깨등을 넣고 무쳐보세요. 담백하답니다. 국을 끓이셔도 좋구요. 겉절이도 좋지요..

느타리

버섯

최호선

무농약

인증

오랜만에 느타리버섯을 넣습니다.

삼잎국화

(꽃나물)

김은숙

자연재배

 

키다리꽃이라고 부르고 노란국화라고도 부르는 삼잎국화는 나물로도,쌈으로도,부침개용으로도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향기도 좋고 맛도 좋은 꽃나물! 삶을 땐 물을 넉넉하게 붓고 끓여서 줄기가 익도록 삶아주세요.

열무

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열무김치도 잘 익혀서 드세요.

돗나물물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돗나물과 미나리가 제철입니다. 물김치를 담가 보냅니다. 밀가루죽을 묽게 쑤어서 파,마늘,양파를 갈아 넣고 소금과 매실청으로 간을 봤습니다. 삼삼하게 잘 익은 물김치 맛이 끝내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