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햇마늘, 감자, 데친시래기, 오이, 브로콜리, 아욱, 가지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196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6.25.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삶은배추시래기

김형순,김정임

친환경노지

노지배추라 삶아 보냅니다,

햇마늘

강현숙

친환경노지

얼마 전 수확한 햇마늘입니다.

파프리카나브로콜리

김정애,이사랑

친환경시설

오이

배은정

친환경시설

오이 첫 수확했습니다. 바닥에 닿은 부분이 약간 노랗습니다,

아욱

배은정

친환경시설

 

감자

강현숙

친환경시설

.

가지

배은정

친환경시설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6월이 가기도 전에 시작되었습니다. 들판은 심어 놓은 벼들이 벌써 땅 맛을 알아 연녹색에서 진녹색 옷으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콩나물 콩을 심어 올해는 콩나물을 길러 꾸러미에 넣으려고 준비 중인데 지난주부터 비가 내리지 않아 심지 못하고 있자니 마음이 더 바쁘기만 합니다 올해 양파 마늘 값이 싸서 농민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고 하네요. 양파 마늘 많이많이 드셔 주셔서 많이 소비가 될 수 있게 해주세요. 더운 날씨 오이냉국 해 드시라고 매주회원들께도 한 번 더 오이를 보냅니다. 오이나무가 바닥 쪽 수확이라 오이가 땅에 닿은 부분이 약간 노란색입니다. 양해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무더운 여름의 밤낮 기온차가 심한데 건강 조심하시고 한 주간도 행복한 시간되시길 소망합니다.

1.삶은시래기, 아욱 :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멸치 다시마 육수애 돤장 풀어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넣어 끓여 드세요.

2.브로콜리 :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먹기 좋게 손질한 후 식성에 맞게 초고추장에 드셔도 되고 기름에 다진마늘 천일염 통깨 등을 넣어 달달 볶아 드시라고 보내드립니다.

3. 오이 : 생수나 정수된 물에 오이는 어슷썰기 해서 채가시고 천일염 매실엑기스 식초 다진마늘 통깨 넣어 간을 맞추어 드시면 됩니다. 미역 불려 함께 하셔도 좋습니다.

4. 가지 : 깨끗이 씻어 어슷썰기한 후 팬에 기름 두르고 달달 볶다가 다진마늘 통깨등 넣어 조금 더 볶아 드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