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양배추, 들깻잎, 아욱, 미니단호박, 꽈리고추, 아삭이고추, 양배추물김치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86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 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 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여름철이라 닭들이 알을 낳지 않아서 여유가 많지 않지만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 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양배추

박은자

농약안침

은자언니가 키우신 양배추입니다. 위와 장이 안 좋은 사람들에겐 최고의 음식이라고 하는 양배추! 생으로 드셔도 좋고 삶아서 쌈으로 드셔도 좋지요.

들깻잎순

신상옥

농약안침

무럭무럭 자라는 들깨의 순을 질렀습니다. 순을 질러야 곁가지가 나오면서 나중에 들깨 수확을 많이 할 수 있거든요. 들깻잎향 좋지요. 넑은잎은 쌈으로 ,좁은 잎은 부침개를 부쳐 드시거나 데친 후 집간장과 갖은양념을 넣고 볶아 드셔보세요. 꼬드득 맛이 좋아요.

아욱

심재연

농약안침

긴 장마비속에서 살아남은 아욱입니다. 아욱은 된장국이 좋지요.데쳐서 나물로 무쳐 드셔도 좋은데 흙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욱이나 근대는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넣고 무쳐서 흙냄새를 잡기도 합니다.

미니

단호박

신상옥

 

아주 달고 파삭한 단호박입니다..쪄서 드셔도 좋고요, 생으로 썰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꽈리

고추

김복희

농약안침

약이 오른 것도 있는데요. 맵지 않은 꽈리고추라 약이 올라도 아삭한 맛이 좋습니다. 꽈리고추는 보통 멸치랑 함께 볶아내죠. 이번엔 꽈리고추추찜을 해보시겠어요. 꽈리고추를 꼭지를 따고 깨끗이 씻은 후 밀가루옷을 입혀 찜 솥에 쪄 놓고,,마늘,집간장, 고춧가루,매실청등 양념장을 만들어 살살 버무려보세요. 풋고추로 한 것보다 부드렵고 식감도 좋아요. 꽈리고추를 냉장보관마면 씨가 까매진답니다. 저장고에 들어갔다 나온 고추가 씨가 까매졌을거예요. 이해바랍니다.

아삭이고추

박은자

농약안침

아삭아삭 아삭이 고추입니다. 더운 날씨엔 고추를 고추장이나 쌈장에 찍어 밥을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죠? 된장에 양파를 쏭쏭 썰어 넣고 아삭이고추도 한입에 쏙 들어갈 정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쏭쏭 썰어서 함께 무쳐 드시거나 된장대신 추젓(새우젓)에 양파 쏭쏭 썰어 넣고 고춧가루,참기름을 넣고 함께 버무려보세요.

양배추물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밀가루 죽을 묽게 쑤고 파,마늘,소금,청양고추,매실청을 넣고 물을 부어 물의 양과 간을 맞춘 다음 썰어놓은 양배추에 양념물을 부어주었지요.. 양배추물김치에는 설탕을 넣으면 안됩니다. 혹시 오늘 보내드리는 양배추로 물김치를 담근다면 설탕은 절대 넣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