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찰보리, 깻잎순, 감자, 마늘, 중파, 열무김치, 감주

발송일 : 2019625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여름철이라 닭들이 알을 낳지 않아서 여유가 많지 않지만 연락주시면 기억해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찰보리쌀

김제공동체

무제초제

김제공동체 김다복회원님이 보내주신 찰 보리쌀입니다. 밥 지으실 때 조금씩 섞어서 지어보세요. 쫀득쫀듯한 찰기가 어우러져 밥맛이 월등하게 좋아진답니다.

들깻잎순

김복희

전통방식

고구마줄거리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밥도 지어도 좋고,나물이나 생선조림에 넣어도 좋지요..

감자

신상옥

자연채취

첫수확을 햇습니다. 감자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소금도 조금 넣고 껍질째 쪄 보세요. 껍질이 툭툭 터지면 익은 겁니다. 물을 따라내고 뜸을 들인 후 드시면 더 맛있는 햇감자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늘

이정숙

농약안 침

마늘도 수확을 했습니다. 횡성마늘의 특징은 단단하고 맵고 단 맛이 난다는 것입니다.

중파

박은자

 

농약안침

이번 주는 양념거리로 파도 갑니다. 부드럽고 향이 좋은 중파입니다

열무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노지에서 큰 쪽파가 알맞게 잘 자랐어요. 김치하기에 딱 좋은 크기네요. 육수(파뿌리,양파껍질,다시마,다시멸치)에 고춧가루, 마늘이랑 양파를 갈아서 넣고, 액젓, 매실청을 넣어 만든 양념다대기를 파에 한켜한켜 발라가면서 김치를 담갔어요. 파김치는 익으면 더 맛이 좋아진답니다. 맛있게 드셔요.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