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애호박, 방울토마토, 토종대파, 청양고추, 노각, 들깻잎지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19813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여름철이라 닭들이 알을 낳지 않아서 여유가 많지 않지만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애호박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집집마다 10포기정도씩은 심으셨나봐요 . 호박잎도 따 먹고 호박도 따서 먹을 수 있는 호박! 지줏대를 세우고 섶만 잘 관리해주면 여름내 따 먹을 수 있는 농산물중에 하나입니다. 새우젓,양파파,마늘,고춧가루,들기름을 넣고 호박찌게를 끓여보세요. 새우젓의 시원한 맛이 참 좋습니다. 호박전도 좋겠죠!

방울토마투

한영미

유기인증

방울토마토안에 모양이 다른 토마토는 체로키인디언들이 심고 있는 토종토마토랍니다. 방울토마토랑 맛이 비슷하면서도 다르네요. 좀 덜 익엇을때는 당도가 더 높았던거 같은데 완숙된 토마토가 더 달거라생각하고 며칠 더 놔덨더니 당도는 떨어지고 신 맛이 올라왔네요

토종파

신상옥

농약안침

상옥언니가 키운 토종파입니다. 잘 자랐네요..

청양고추

신상옥

이정숙

농약안침

맵지만 개운한 청양고추를 보냅니다. 청양고추는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깔깔한 맛을 내고 싶을 때 한두개씩 꺼내 사용하시면 됩니다.

감자

박은자

 

감자부침개 해서 드시라고 알이 굵은 것으로 보냅니다.

늙은오이

한영미

 

토종오이가 늙었습니다. 노오란 꽃만 피고 오이가 달리지 않아 괄시를 했더니 언제 달린지 몰랐던 작고 귀여운 토종오이가 다 늙어버렷네요. 오이는 겉껍질을 벗겨내고 배를 갈라 씨를 긁어내고 오이를 먹기좋게 채를 칩니다. 오이채를 소금에 절인 후 파,마늘,고추장,고춧가루,매실청등을 함께 넣고 버무려보세요.이렇게 먹는 것을 오이상치라고 합니다.

깻잎장아찌

공동체언니들

 

들깨잎을 순지르면서 따로 따낸 들깻잎으로 생으로 장아찌를 담갔습니다. 육수를 내고 파,마늘,고춧가루등 양념을 아끼지 않고 켜켜이 양념을 발라 한주 재웠다가 보냅니다.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