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고구마, 가래떡, 얼갈이배추, 시금치, 뽕잎나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년 12월31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구마

박은자

농약안침

날씨가 추우면 고구마가 배송도중 얼까봐 조심스러운데 이번주는 따뜻하다고 해서 보냅니다. 달달해진 고구마 맛있게 드세요

김치만두

김경화

전통방식

만두가 먹고 싶은 계절이지요. 김치,,마늘,들기름,당면,무채,숙주를 넣고 빚었답니다. 밀가루 익반죽을 해서 터지지 않게 빚는다고 했는데 도착했을 때 어떨지 모르겠네요. 서로 붙지 않고 잘 도착하길 ...기도하게 되네요

떡꾹떡

신상옥

 

만두랑 같이 끓여 드시라고 썰어서 보냅니다. 육수(다시마,멸치,표고)를 내고 물이 끓으면 먼저 떡꾹을 넣고 끓이다가 만두는 나중에 넣네요. 만두는 저으면 터질 수도 있으니 숟가락을 깊숙이 넣고 살살 저어 주시면 안 터지게 만두국을 끓일 수 있어요. 나중에 파만 넣으면 되요.

얼갈이배추

제주

강순희

농약안침

제주언니네텃밭 회원인 강순희님이 키우신 얼갈이입니다. 김장은 벌써 묵은김치가 되었네여..데쳐서 파,마늘,참기름,소금만 넣고 조물조물 나물로 무쳐 드시거나 겉절이를 해서 드셔보세요. 봄의 기운도 느껴보시고요.

시금치

제주강순희

농약안침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시금치를 보냅니다. 해풍을 맞고 자란 시금치이고 비온 끝에 새들이 땅을 헤집어나서 흙이 튄 것을 이해바란다는 이야기도 해주시네요. 이번 주는 제주도에서 난 농산물로 밥상을 차리겠네요. 맛있게 해서 드세요.

뽕잎나물무침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건 뽕잎을 불렸다가 삶아 들깻가루,,마늘,들기름 넣고 버무렸답니다. 부드러워서 그냥 드셔도 되지만 다시한번 볶으면 좀 더 부드러워진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