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고구마말랭이, 옥수수, 오이지무침, 무시래기, 떡국떡,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먹을거리자랑 발송일 : 2020120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구마

말랭이

박은자

이정숙

전통방식

고구마말랭이입니다. 몇 날 며칠이 걸려 꾸덕꾸덕 마른 고구마말랭이는 정말 맛이 좋네요. 요즘 말랭이종류는 조갈이 날정도로 단 맛이 강하다면 언니들이 말려주는 말랭이는 거무튀튀하지만 담백하니 자꾸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냉동

옥수수

김은숙

무농약옥수수

옥수수를 쪄서 얼려놓은 옥수수랍니다. 옥수수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삶아보세요. 소금이랑 설탕을 조금 넣고 삶으면 간이 맞아 맛이 좋아진답니다.

김치만두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새해 첫 꾸러미에도 김치만두를 보냈지요.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만두가 모양이 달라요. 그땐 길고 작게 빚어 보냈는데요. 이번에 큼직하게 동그랗게 빚어 보냅니다. 하얗게 속을 하는 것보다 붉으스레 해야 맛이 좋다고 고춧가루도 좀 더 넣고 양념을 버무렸답니다. 만두가 터지면 안 된다고 피를 좀 두껍게 밀어서 만두를 빚었고요. 가는 도중 서로 달라붙지 말라고 감자가루를 묻혀서 보냅니다. 맛있게

오이지

무침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오도독 오이지무침입니다.. 설을 전후로 기름진 음식을 드실텐데 개운한 오이지무침도 좋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보냅니다. 맛있게 드셔요..

무청

시래기

 

이정숙

심재연

전통방식

무청을 엮어 얼었다 녹았다하면서 말린 시래기를 불려 다시 삶아 보냅니다. 껍질을 벗겨 부드러운 시래기로 요리를 하기도 하지만 먹기 좋은 크기로 썰면 질겨도 식감이 나쁘지 않아 그냥 먹기도 괜찮답니다.

떡국떡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떡꾹 한번 끓여 드세요.

감주

공동체

언니들

전통방식

감주 맛있게 드셔요.

정말 시간이 쏜 화살처럼 휙휙 바람처럼 지나가는 기분이 듭니다. 2020년 새해 첫날이

며칠 지나지 않은 거 같은데 14주 마지막 주 꾸러미를 보냅니다. 지난 주말에 언니들이 모여 만두를 빚었어요. 지난번 보낸 만두양이 너무 작았다고 이번에 크게 몇 개라도 더 보내자고 빚기 시작했습니다. 작년과 다르게 밀가루반죽을 익반죽을 했지요. 만두터지지 않고 잘 도착하길 바라면서 새해인사 다시 드립니다. 올해도 하시고 싶은 일 모두 다 하시면서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누가 대신 챙겨줄 수 없는 건강 ! 올해 꼬옥 챙기시길 바랍니다.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