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데친고구마순, 데친고사리, 찹쌀, 말린강낭콩, 근대, 상추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21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19.2. 4.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삶은고구마순

김형순

친환경노지

작년가을에 껍질벗겨 말린걸보름때나룰해드시라고 부드럽게 다시 삶아 보냅니다

삶은고구마순

정예자

친환경노지

고구마순처럼 준비하셨네요

찹쌀

강다복

친환경노지

깅닝콩과 함께 찰밥해서 드세요

강낭콩

강현숙

친환경노지

찰밥할 때 불렸다가 하셔도 좋고 그냥 밥할 때 조금씰 넣어 드시랍니다.

근대

배은정

친환경시설

된장국 끎여 드시랍니다.

상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도토리묵이나 메밀묵과 함께 양념장 만들어 버무려 드세요.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썰명절 지난지가 얼마 안되는 것 같은데 벌써 보름날 사용할 꾸러미를 준비합니다.

우리 회원님들 요즘 밖에 돌아다니시기 힘드시죠. 중국우환에서 발생한 바이러스 때문에 시골에도 시끌벅적하네요. 얼른 이 고비를 슬기롭게 넘겨야 할 것 같은데 너무나 방송메체에서 떠들어 데니 우리 동네 어르신들이 시장도 못 나가겠다고 걱정들을 합니다. 더 이상 환자가 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고구마순 : 먹기좋게 잘라 들기름 집간장 얇게썬 돼지고기에 갖은양념하여 달군펜에 살살 볶아 드세요.

고사리 : 고구마순처럼 볶다가 들깨가루를 물 조금넣어 잘 저은다음 나룰에 부어 불을 약하게 하여 고사리 나물을 잘 저어가면서 조금만 더 익혀주시면 부드러운 고사리 나물이 완성됩니다.

찹쌀 : 인터넷을 참고 하시고 오곡찰밥 만들어 드세요.

근대 : 깨끗이 씻어 먹기좋게 자른다음 쌀뜬물에 된장풀어 된장국 끓여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