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단호박, 들깨가루, 볶은들깨가루, 데친고구마순, 오이맛고추, 아욱, 청경채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22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02. 10.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손질단호박

정예자

친환경노지

겉 겁질을 벗기고 다듬어 보냅니다.

집간장이나삶은고구마순

김정임

친환경노지

작년가을에 껍질벗겨 말린걸보름때나룰해드시라고 부드럽게 다시 삶아 보냅니다

아욱이나근대

김정애

친환경시설

오이맛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청경채

배은정,손용심

친환경시설

들깨가루

강다복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안함으로 하루를 지내고 있는 시간들입니다. 가까운 곳만 움직이며 지내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이 어려움이 해결되기를 바래봅니다. 김제 지역은 아직 감염환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다들 조심스러워 가능한 외출을 삼가고 가까운 거리만 다니고 있습니다. 소비자 회원 가족들께서도 건강에 유의하시고 평안하시길 소망합니다.

 

1. 아욱,근대 :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빡빡 문질러 물에 한번 더 씻어 멸치 다시마 육수에 된장 풀어 끓인 후 마늘 대파 등으로 양념해서 드세요, 마른 보리새우나 민물새우 넣어 끓이시면 더 맛있습니다.

2. 청경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고 다진 마늘 천일염이나 집간장 참기름 통깨등을 넣어 살짝 무쳐 드세요. 된장을 약간 넣으셔도 좋습니다. 상추와 함께 양념장 만들어 버무려 드셔도 좋아요.

3.삶은고구마순: 찬물에 씻어 물기를 짠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집간장이나 천일염 다진마늘 넣어 조물조물 한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달 볶아 드세요. 약간의 물에 들깨가루 풀어 힌번 더 볶아 드셔도 됩니다.

4.손질단호박 : 삼발이 위에 올려 고구마처럼 쪄서 먹거나 잘게 썰어 믹서기에 갈아 호박죽으로 끓여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