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들깨차, 쪽파, 개복숭아효소, 들깻잎, 옥수수범벅,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33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깐들깨가루

이정숙

농약안침

전통방식

들깨껍질을 까낸 후 가루를 내어보냅니다. 양념용으로도 좋고 들깨차로 드셔도 좋습니다.

쪽파

박은자

농약안침

하우스안에서 자란 쪽파입니다. 지난 겨울에 심어놓은 작물 중에서 가장 먼저 올라온 작물이랍니다. 양념으로 요긴하게 쓰일 듯 합니다.

개복숭아+다래액기스

심재연

 

재연언니가 기관지랑 비염에 좋다고 하는 개복숭아와 다래 액기스를 내어 주셨습니다. 집집마다 이런 액기스는 많으실텐데요. 요리에도 이용하시고 요즘 같은 때 차로 마시면 더 좋지 않을까요? 이것저것 좋은 차 많이 드시고 감기 걸리지 마시길 바랍니다.

깻잎순

제주

강순희

유기농

푸른채소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던 차에 제주도 회원인 강순희씨가 연결되어 꾸러미물품을 다양하게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들깻잎순입니다 향이 끝내주네요. 여리다보니 깨끗이 씻어서 그냥 양념을 넣고 데치듯 볶아주시면 됩니다. 찌개등에 넣어도 좋겠어요.

찰옥수수범벅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말린찰옥수수 겉겁질을 벗겨낸 후 물에 불렸다가 2~3시간 팥이랑 줄콩을 넣고 푹 삶아 범벅을 만들어봤습니다. 옥수수특유의 시두룩한 맛을 없애기 위해 유기농설탕을 아주 조금 넣었고요. 그 외의 간은 하지 않았습니다. 도착했을 때는 옥수수도 딱딱해지겠죠?. 물을 아주 조금 붓고 다시 끓이면서 간을 해서 드시면 좋아요.

제주

레몬

강순희

무농약

수입레몬만 보다가 국산레몬을 보곤 깜짝 놀랐어요. 포르스름한 레몬!!! 원래 계획에 없던 물품이었는데 레몬이 면역력을 키워준다는 방송를 보고 부랴부랴 강순희회원님에게 주문을 했답니다.원래 언니네장터에서 팔던 품목인데요. 양이 많지 않아 내려진 상태라 강순희회원님이 알음알음 팔려고 남겨둔 레몬을 떼쓰듯이 받았네요. 코로나19로 걱정이 많을 소비자회원님들에게 보내고 싶었네요. .얇게 썰어 미온수에 담가 물을 드시면 됩니다. 한 알을 썰었다면 2리터 이상 물에 넣어 우리시면 좋을듯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많이 우러나니 나중에는 물에 희석해서 드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레몬수를 한잔 마시면 치아가 뽀드득해지고 입 안이 개운해지더군요. 2알밖에 못 보내지만 조금이라도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달달한 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