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불린고구마줄기, 현미가래떡, 미니양배추, 시금치, 쪽파김치, 말린호박,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310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하니 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새롭게 장터회원으로 들어온 전찬주회원님이 키운 청란을 한 알씩 넣었습니다.

고구마줄거리

이정숙

농약안침

전통방식

삶아 말린 고구마줄거리는 다시 삶아 물에 불려 요리를 하지요. 나물반찬으로도 좋고,쫑쫑 썰어 고구마줄기로 밥 지어 드셔도 좋습니다.

현미가래떡

한영미

공근방앗간에서

현미가래떡입니다.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가래떡! 썰어 떡국을 끓이셔도 좋아요.

방울양배추

제주

고경희

무농약

방울양배추! 익숙하신가요? 전 남들이 하는 이야기만 듣고, 티비에서 보기만 했지 실제 첨 만져봤어요. 옹기종기 모여앉아 뭔가 이야기하려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로 귀여운 아이들이네요.

시금치

신상옥

무농약

상옥언니네도 겨울에 심은 채소가 나오기 시작하네요. 겨울을 난 시금치입니다. 달큰한 시금치! 나물로 무치거나 된장국을 끓여 먹거나 김밥을 싸서 먹는 정도로만 이용했는데 티비를 보니 달콤새콤하게 무쳐서 대패삼겹살에 말아 구워먹기도 하더군요. 한번 해먹어봐야지 하면서 못했는데 남해시금치는 아니지만 횡성시금치로 한번 도전해 보실까요?

쪽파김치

박은자/공동체언니들

 

무농약/

전통방식

지난주엔 양념용으로 쪽파를 넣었는데 1주 사이에 쪽파가 훌쩍 자라서 김치를 담갔어요. 파김치는 익으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잘 익혀 드시길 바랍니다. 채수에 고춧가루,멸치액젓,마늘,양파를 갈아넣고 버무렸습니다

말린호박무침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보름때 말린호박무침을 해서 보냈을 때 고기보다 맛이 좋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지요. 말린호박이 아직도 많이 남아있기도 하고 꼬득꼬득 맛있는 호박무침을 먹고 싶기도 해서 반찬을 만들어 보내게 되었습니다. 30분 정도 불린호박에 채수(,마늘,양파,표고),양조간장,,마늘,들깨가루를 넣고 버무렸습니다. 저흰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리지 않았는데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좀 더 넣고 버무리시면 칼칼한 맛이 어우려져 맛이 확 달라진답니다.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달달한 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