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참여요청] 924 기후정의행진에 함께해 주세요!
2022.09.21 17:40 언니네텃밭 453
924 기후정의행진
언니네텃밭 여성농민들이 함께합니다.


기후위기를 초래한 현 체제에 맞서 기후정의를 기치로 모두가 평등하고 존엄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세계를 만들자는 뜻을 모아 ‘924 기후정의행동’에 함께합니다.

생태,기후 위기는 곧 지속가능한 농업 위기 이기도 합니다.
우리 삶 근본, 기본인 지속가능한 농사와 먹거리 나눔체계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언니네텃밭과 전여농의 여성농민들과 함께, 

기후정의행동 주간을 함께 해주세요!

‘924 기후정의행동’은 9월 19일(월)부터 여러 지역과 단체에서 다양한 행동이 펼쳐지는 기후정의 주간을 진행하고, 9월 24일(토) 서울에서 5만 명이 참여하는 ‘924 기후정의행진’으로 펼쳐질 예정입니다.


<#924 기후정의행진, 이렇게 함께 해주세요>

1. 924 기후정의행진 '참여선언_인증샷'에 동참해 주세요.

각자의 삶의 현장에서 각기 다르게 경험하는 기후위기를 이야기해주세요. 각 현장의 증언과 외침이 함께 드러날 때, 서로 연결된 하나의 띠가 되고, 새로운 길을 내는 힘이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이들이 기후위기라는 지금의 위기를 직면하고 행동하게 될 것입니다. 924 기후정의행진의 더 큰 물결을 만들어내는 힘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자신이 일하고 생활하는 장소를 배경으로 피켓을 들고 인증샷을 찍어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해주세요. 
*꼭! 아래에 해시태그를 달아주세요. 
*피켓은 종이 출력, 노트북, 휴대폰 모두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꼭 얼굴이 나오지 않아도 좋습니다.
*아래에 첨부한 파일을 출력해서 이용하셔도 되고, 직접 빈종이에 써서 참여하셔도 됩니다.     
*언니네텃밭과 함께 기후정의행진에 함께하자는 글과 함께 인증사진을 올려주세요.

#924기후정의행진 #9분24초 #기후정의온라인띠잇기 #기후재난이대로살수없다
#언니네텃밭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전여농


2. 924 기후정의행진에 참여해주세요.
- 2022.9.24.(토) 오후 3시~4시 서울 시청역 7,8번 출구 인근
- 사전 부스, 집회, 행진, 문화제 등

언니네텃밭에 언니들과 함께해 주시는 모든 회원 여러분!
924 기후정의행진에 함께해요.
언니네텃밭 사무국 활동가들도 함께합니다. 언니네텃밭 깃발 아래 모여, 인사도 나누고 행진도 함께해요! 

지구 온도 상승 1.5도씨까지 앞으로 7년.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우리 모두 행동이 필요합니다.
9월 24일 기후정의행진에 함께 해주세요!

9월 24일 기후정의행진에서 많은 동료 시민들을 만나기 위해서 모두들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생태위기, 기후위기 심각성에 공감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관심 갖는, 행동하는 5만명의 동료 시민들이 9월 24일,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924 기후정의행진'을 진행합니다.

* 9.24 기후정의행진 공식 홈페이지 http://action4climatejustice.kr


---------------------------------
*여성농민 언니들이 들고 있는 ‘농생태 참여인증’이 무엇일까요?

*언니네텃밭 농생태 참여인증
생태위기, 기후위기 시대에 더욱더 중요해진 지속가능한 농사와 건강한 먹거리 나눔체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여성 농민 스스로 우리땅에 맞는 농생태학을 배우고 나누며, 구체적 실천을 확대하기 위해 언니네텃밭이 만들어가고 있는 ‘농생태학 참여와 확대를 위한 구체적 실천 지표와 체계’입니다. 

*농생태학
농학과 생태학을 합친 말로, 농민의 전통지식과 지혜를 통합시킨 ‘과학’이자 농민에서 농민으로 전해져 온 지속가능한 농업 ‘실천’인 동시에 식량주권 실현을 위한 사회,경제,정치적 전환 운동입니다. 생물다양성과 에너지 순환을 중심에 두고, 산업으로부터의 외부 투입을 줄이고, 독성물질, GMO 등의 신기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924 기후정의행진에 함께하며, 언니네텃밭에 언니들이 지속가능한 농사를 짓기 위해 농생태학 실천에 여성농민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적극 실천해 나가자! 라고 선언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