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네 텃밭살이

HOME > 고객센터 > 언니네 텃밭살이
생명에 대한 도박, 유전자조작생물체 GMO -다큐 단축판
2020.03.18 17:42 언니네텃밭 921


GMO에 대해 궁금한 분들과 더 알리고 싶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 영상을 공유합니다.

한살림이 GMO로부터 우리 농업과 밥상을 지키기 위해 한 편의 다큐영화를 단축판을 유튜브에 공유한 것입니다.

아래는 유튜브 미디어한살림의 설명 원문 중 일부입니다.


유전자룰렛: 생명에 대한 도박_단축판

GMO는 유전자조작생물체를 일컫는 말입니다.

국회입법조사처에 의하면 2014년을 기준으로 한국 식용GMO 수입량은 228만3천 톤, 사료용GMO 수입량은 853만8천톤으로 모두 1천만톤이 훨씬 넘습니다. 그만큼 우리 식생활에 깊숙이 들어온 GMO이지만 현행 표시제의 한계로 인하여 사람들은 자신이 구입한 식품에 GMO가 포함돼 있는지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또한 정부는 현재 수십 종의 GM작물을 시험재배하며 GM벼 상용화를 추진 중에 있지만 정작 누구를 위한 상용화이며 무엇을 위한 개발인지 국민들은 알지 못합니다.

 "유전자 룰렛: 생명에 대한 도박"은 GMO 실험의 실패한 결과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근거를 통해 미국 인구 중 특히 어린이 질병 증가율의 주요원인이 GMO와 연관돼 있음을 드러냅니다. 위장질환·알레르기·염증성 질환 등의 증상이 GMO식품을 섭취한 인간뿐 아니라 가축 및 실험용 동물에게도 모두 나타나고 있음을 보여주고, GMO식품의 섭취문제 뿐 아니라 대표적 GMO기업인 몬산토가 어떤 방식으로 미국 식품의약국과 농무성과 연결돼 있는지, GMO가 다른 나라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역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2012년 50개국의 15,000명 이상의 관객들이 선정한 어웨어가이드Aware Guide의 변화를담은작품 최고상을 받았으며 같은 해 미국 솔라리 리포트가 뽑은 올해의 영화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유튜브 '미디어 한살림'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