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고춧잎, 아욱, 중파, 근대, 우리밀안흥찐빵, 감주, 배추김치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62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이번 주 두부를 살리는 우리음료는 초석잠+볶은옥수수를 넣고 끓인 차입니다.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춧잎

오산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고춧잎은 데쳐서 집간장,,마늘,매실청,참기름 넣고 무치시면 좋아요,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넣어도 됩니다.

 

아욱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많이 심은건 아닌데도 집집마다 아욱이랑 근대랑 나오다보니 올봄엔 아욱이랑 근대를 많이 먹게 됩니다. 아욱도 잎으론 주먹쌈밥을 해서 드셔도 됩니다. 색이 참 고와요.

박은자

농약안침

양념으로 사용하면 좋을 파입니다. 뿌리째보내니 뿌리는 잘 씻어서 육수낼 때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근대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근대는 삶아서 쭉쭉 길게 찢어 고추장양념에 버무려보세요. 흙냄새도 안나요. 근대도 데쳐서 잎은 주먹쌈밥을 해서 드셔도 좋아요. 아이들도 좋아한답니다. 줄기는 국을 끓이시고요.

우리밀안흥찐빵

 

합자회자우리밀안흥찐빵

전통방식무농약이상

오랜만에 안흥찐빵을 보냅니다. 어릴 적 엄마가 만들어주신 찐빵의 맛은 기억이 없으나 가마솥에 김이 올라오고 면 보 위에 옹기종기 올라 앉아있던 찐빵을 보며 언제 익나? 자꾸 보챘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밀 안흥찐방은 수제찐빵입니다. 할머니들이 옹기종기모여 앉아 찐빵을 빚고 쪄서 포장을 한다고 합니다. 맛있게 쪄서 드시길 바랍니다.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공정무역유기농설탕으로 만든 감주 맛은 어떤지요?

배추김치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친 배추/전통방식

봄 배추가 통이 차서 막배추김치를 담갔습니다. 잘 익히면 아사삭 아주 맛이 좋을거랍니다...

지난주부터 보내드리기 시작한 우리음료 반응이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초석잠과 옥수수를 넣고 끓여서 보냅니다. 혹시 드시고 싶은 차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언니들도 무슨 차가 좋을지? 고민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