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 풋고추, 상추, 완두콩, 가래떡, 삭힌고추무침, 들깻잎,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69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이번 주 두부를 살리는 우리음료는 옥수수차입니다.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머위대

오산공동체언니들

자연채취

올핸 냉해를 입어 어린잎을 못 먹어 아쉽다는 생각을 엊그제한거 같은데 새로이 새순이 엄청 자랐네요. 잎은 억세서 먹지 못하고 머위대를 살짝 데쳐서 껍질을 깐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들깨가루넣고,,마늘, 소금 넣고 볶아 드셔보세요. 고춧가루도 조금 넣으면 칼칼해서 먹을 만 하답니다. 머위대로도 장아찌를 담그기도 합니다. 집간장과 소금,설탕,물을 넣고 간을 맞춰 끓여 부으면 됩니다. 잘 익으면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좋지요. 머위대 장아찌로 김밥을 싸도 좋답니다.

들깻잎순

박은자

농약안침

들깻잎향 참 좋지요. 넓은 입은 쌈으로 드시고 나머지는 데쳐서 나물로 무쳐 드시면 좋아요. 전 고춧잎이랑 들깻잎도 한번 데친후에 양념을 해서 다시한번 볶아서 먹기도 하는데 다시 한번 볶으면 나물이 꼬들꼬들한 식감이 납니다.

풋고추

신상옥

농약안침

벌써 고추가 달렸네요. 얼마 전 곁순을 딴 건데 날씨가 좋다보니 고추도 무럭무럭 잘 자라네요.

상추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집집마다 키우고 있는 상추를 모아 보냅니다.

완두콩

공동체언니들

 

지난주 말부터 완두수확을 시작했습니다. 해동이 되자마자 심은 언니나 일이 늦어져 조바심을 치면서 늦게 심은 언니나 수확하는 시기는 거의 같네요. 완두껍질을 벗겨서 밥도 지어보시고, 오므라이스 할 때 색도 내보시고 푹 삶아서 우유 넣고 갈아서 두유도 만들어 보세요. 기호에 따라 꿀을 조금만 넣으면 정말 달달하고 맛있는 두유가 된답니다. 완두는 껍질을 까서 냉동보관하면 두고두고 먹을수 있답니다.

가래떡

 

공동체언니들

 

가래떡을 보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뚜걱뚜걱 썰어서 떡볶이를 해서 드셔보세요. 모양이 균일하지 않겠지만 별식처럼 느껴질 거예요

삭힌고추김치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간장과 소금,설탕,식초를 넣고 끓인 물을 부어 삭혀둔 고추를 양념해서 보냅니다. 고추끝을 가위로 오려 구멍이 크게 난 덕분에 고추속 까지 양념이 배었어요.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