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꽈리고추, 양배추, 호박잎, 통마늘, 오이지무침, 감주, 얼갈이열무김치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6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이번 주 두부를 살리는 우리음료는 붉은수수차나 돼지감자차를 보냅니다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꽈리고추

김복희

농약안침

꽈리고추는 매일매일 따지 않으면 하루사이에도 부쩍자라 상품성이 떨어진답니다. 노동력이 많이 들어가는 농산물인데도 요즘 가격이 안좋아 복희언니 근심이 많습니다. 꽈리는 보통 멸치랑 함께 볶아 먹는 용으로 이용을 하는데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밀가루 옷을 입히고 쪄서 집간장, 고춧가루,,마늘,매실청등 단맛을 내는 것을 넣고 버무려 드셔도 좋아요

양배추

신상옥

농약안침

밭에서 볼 땐 엄청 크게 자라 꾸러미에 넣을 수 있을까? 고민을 했는데 벌레 먹은 거 떼어내고 나니 앙상하네요.

호박잎

박은자

농약안침

호박잎 줄기가 꺼끌거리잖아요. 줄기 끝을 잡고 껍질을 벗겨보세요. 잘 벗겨지 않을 수도 있지만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알뜰히 벗기지 않아도 돼요. 요즘은 그냥 쪄서 쌈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기도 합니다. 찌는 것이 어렵다면 끓는물에 살짝 데쳐도 됩니다. 물기를 꼬옥 짜낸후 고추장과 된장,,마늘 참기름 넣고 쌈장을 만들어 호박잎쌈을 싸보세요. 생각만으로도 군침이 도네요.

통마늘

이정숙

농약안침

햇마늘을 수확했습니다. 정숙언니는 오랜만에 마늘을 단단하고 크게 잘 키웠다고 칭찬을 들었습니다. 횡성마늘을 생으로 한번 드셔보세요. 향도 좋고 그다지 맵지도 않고 맛이 좋아요.

오이지무침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무농약이상

짭쪼름하게 담가진 오이지를 쫑쫑 썰어 서너 번 헹구웠더니 짠 맛이 사라지고 꼬득꼬득하니 씹히는 맛이 좋네요. 고춧가루,마늘,복숭아액기스,파를 넣고 버무려보냅니다.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공정무역유기농설탕으로 만든 감주 맛은 어떤지요?

얼갈이열무김치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친 열무랑얼갈이/전통방식

열무랑 얼갈이랑 섞어서 김치를 담가보냅니다. 익혀서 먹으니 삼삼하게 맛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