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중단_(꾸러미)시동공동체

강원 홍천군 남면 향화터길 26-13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잠시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매주), (토종)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물김치, 토마토, 쌈채소모둠, 청양고추, 곤드레나물, 근대

=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언니네텃밭 =

 

<홍천 시동공동체> 사백팔십 여덟번째 꾸러미 편지

74- 두부,닭알,양상추물김치,토마토,쌈채소모듬,청양고추,곤드레나물,근대를 보내요~

다음 꾸러미 : 85

언니네텃밭 : sistergarden.org / 사무실 02-582-1416

 

회원님들 이번주가 7월 마지막주 꾸러미예요. 다음주는 다같이 한 주 쉬고 8월에 꾸러미가 시작됩니다. 언니들은 한주 쉰다고 어디 장터라도 나가볼까라는 이야기도 하네요. 이런 날은 언니들의 여름방학이예요. 다함께 어디 나들이라도 가면 좋겠는데 어느 언니가 번개를 소집할지 은근 기대도 되는 한주예요. 번개모임이 진행되면 소식 공유할께요. 코로나19 때문에 어디나서기가 쉽지는 않지만 멀지않은 곳으로 이사 간 이파람 생산자의 집에 한번 놀러가자는 이야기가 조용히 왔다갔다하고 있어요.

그러니 회원님들 다음주는 꾸러미가 없어 아쉬운 한주를 보내겠지만 회원님들도 또 다른 맛의 세계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면 좋겠네요. 오늘은 공동체점검을 준비하면서 하기로 했던 월례회의가 진행되는 날이예요. 한달동안 있었던 민원들과 공동체운영규칙을 다시한번 점검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농관련 세상돌아가는 이야기도 한번 나눠보기로 했어요.

 

휴가철 건강 더욱 유의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8월에 만나요!

 

* * * * * * * * * * * * * * * * * * * *

 

8월 꾸러미배송일정 및 꾸러미 관리하기

구분

매주회원

1,3주회원

2,4주회원

7/29()일 꾸러미 쉽니다.

8

5(), 12(), 19(), 26()

5(), 19()

12(), 26()

 

두부는 바로 개봉해서 찬물에 한번 헹군 후 새로운 찬물을 담아서 냉장보관해요.

가능한 바로 드세요.

닭은 더위에 많이 약해요. 그래서 여름이 되면 오늘 낳은 닭알도 탄력이 많이 없어 퍼지는 느낌이 있어요.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좋아요.

더위에 약한 닭을 위해 홍천자연란농장에서도 더욱 신경쓰고 있어요.

반찬류는 바로 개봉해서 상태를 확인하고 반찬통에 옮겨 냉장보관해요.

여름 냉장보관은 기본이지요.

그럼에도 상태가 안 좋다고 느껴지는 경우는 바로 사진을 찍어 시동공동체 총무에게 문자를 보내주세요. 더운 여름 함께 건강하게 !!

* * * * * * * * * * * * * * * * * * * *

 

 

토종콩 두부

오늘은 완전 토종콩 두부를 보내드려요. 횡성 인숙언니네 한아가리 토종콩을 수매하여 전량 토종콩만으로 만들었어요. 천연 간수로 염들이고 쌀등겨 우린 물을 소포제로 넣을 뿐, 화학 첨가제 전혀 없이 은섭언니가 만든 손두부라서 가능한 빨리 드시고, 저온 저장하세요 ~ !

넌 지엠오 닭알

너른 하우스에 암탉 수탉을 자유롭게 놓아 기르는 홍천자연란농장. 시판하는 지엠오 수입사료 안 먹이고, 번거롭고 힘들지만 국내산 농산물로 직접 사료를 만들어 기르는 non-GMO 유정란이예요. (노른자가 약간 하얗지요~) 색은 덜 예쁘지만 gmo수입 사료를 먹이지 않기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시는 홍천자연란 농부님. 작년부터 항생제 대신 유기 유황을 약간씩 먹이시네요 ~

양상추물김치 : 애진언니가 솜씨를 좀 부렸어요. 양상추를 회원님들에게 보내려고 준비했다가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 양상추를 생으로 보내기는 위험하다는 판단에 언니의 자부심 물김치로 보내요. 간은 간간해요. 생수로 간을 맞춰서 드세요. 언제나처럼 육수내고, 풀도쑤어서 익혀드시면 더 맛있는 물김치를 담으셨어요.

토마토 : 정자언니가 준비했어요. 정자언니 토마토는 모종을 따로 구입하지않고 이어짓기를 합니다. 운 좋은 분은 토종토마토도 맛 볼수 있어요. 토마토가 택배로 가는 일은 쉽지가 않아 언니가 조금 일찍 따서 보내요. 가는 길에 혹 터진 토마토가 있으면 양파, 찐마늘, 햄을 식용유에 달달 볶은 후 토마토를 넣고 끓인 후 후추가루 뿌리고 소금으로 간을하면 맛난 토마토소스를 만들어 보아요. 스파게티면도 좋고 우리밀 국수를 넣어 먹어도 맛있어요.

쌈채소 : 다남언니랑 정자언니랑 준비했네요. 치커리가 이제 끝물이 되어 상추가 넉넉하네요. 샐러리리 조금 들어갔어요.

청양고추 : 정자언니가 유기농으로 준비했어요. 칼칼한 맛을 좋아하는 언니의 필수 작목이지요.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하나씩 된장에 넣으면 칼칼허니 맛있지요. 다져서 넣으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