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포도즙, 메밀순, 솎음열무, 호박잎, 대파, 쪽파, 고구마순

얼굴있는생산자와마음을알아주는소비자가함께만드는 202094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0. 9. 22.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솎은무순

김정임

친환경시설

삶아 된장국이나 나물로 활용하세요.

머루포도즙

김미자

친환경시설

쪽파

김형순

친환경노지

양념으로 쓰시거니 삶아 나물로 드세요.

메밀순

강현숙

친환경시설

 

대파

강현숙

친환경노지

호박잎

배은정

친환경시설

고구마순

배은정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더 신선 합니다

유정란

기독교농촌개발원

유정란

EM을 섞고 무항생제를 넘어 NON 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계절입니다. 며칠 있으면 한가위가 다가오네요. 풍성하고 알찬 한가위 되길 바랍니다. 저희 꾸러미 생산자들도 보낼 물품 준비를 위해 오늘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받으시는 물품이 혹여 마음에 차지 않는 부분이 있으셔도 맛나게 드셔 주세용~~^^낮과 밤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입니다.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잘 대비하셔서 소비자 회원님께서도 건강 하시고 평안하시길 소망 합니다.

 

1. 고구마순 : 고구마순대를 먹는 것이 아니고 순까지 나물해서 드시는 겁니다. 조금 억센 부분을 손질 후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적당히 짜내고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매실엑기스나 다른 단맛을 조금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세요.

2. 호박잎: 깨끗이 씻어 그릇에 담아 빡빡 문질러 부드럽게 한 다음 쌀 뜬물 받아 된장 풀고 멸치 다시마 내어 된장국 끓여 드세요. 찬바람 나기 시작하면 이렇게 국 끓여 드시면 맛있습니다. 쌈으로 쪄 드셔도 됩니다.

3. 메밀순: 끓는 물에 데쳐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적당히 짜고 된장 고추장 넣고 양념하여 무쳐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