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중단_(꾸러미)시동공동체

강원 홍천군 남면 향화터길 26-13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잠시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격주),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무말랭이김치, 고구마말랭이, 토종배추김치, 대파, 나박김치

=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언니네텃밭 =

<홍천 시동공동체> 505번째 꾸러미 편지

121) 두부,닭알,무말랭이김치, 고구마말랭이, 의성배추추거지, 대파, 나박김치

다음 꾸러미 : 1216

언니네텃밭 : sistergarden.org / 사무실 02-582-1416

 

홍천시동언니네텃밭) 항상 홍천시동공동체와 함께 먹을거리를 나눠왔던 회원님들에게 안타까운 소식 전하게 되었네요.

121(12/2일도착) 꾸러미를 끝으로

10여년간의 꾸러미 공동체 활동을 정리하게되었네요.

그간 편지에서 소식전한 바와 같이 하반기들어 생산자언니들이 한분한분 개인적인 사정들로 인해 활동을 중단하게되었고 10월에는 급기야 사무장님 마저 건강상의 문제로 활동을 중단 하게 되어, 한달여 동안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보려하였으나 당장은 여의치 않다 결정했습니다.

회원님들 꾸러미는 언니네텃밭 타 공동체 언니들이 더욱 성심성의껏 발송을 진행할 예정이예요.

긴 기간 저희를 믿고 함께 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언제나 무탈하시고 새로운 생산자공동체와 더 좋은 인연 만들어 가길 바래요.

저희도 지역에서 더 노력하여 공동체 조건이 성숙해지면 다시 뵙겠습니다.

온 가족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조만간 공동체 배정관련해서 사무국에서 연락드릴예정입니다.

201127

홍천시동꾸러미공동체 언니들드림

 

지난주 금요일 발송한 문자 모두 받으셨지요. 혹시나 하여 편지에 다시한번 공유합니다.

많은 분들이 안타까움과 응원의 메시지들을 보내주셨어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모두 건가하시고 홍천시동공동체도 좋은 기운 받아 힘내도록 할께요.

 

지난주 토요일은 마지막 꾸러미를 준비하기 위해 작업장에서 고구마말랭이 하는 팀(광희언니와 선옥언니+ 규리)과 갓김치담그는 팀(, 순임언니), 그리고 애진언니가 함께 했네요. 이 모습이 쭉 이어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시간이였어요.

 

* * * * * * * * * * * * * * * * * * * *

 

횡성텃밭두부

은섭언니의 손가락 수술로 당분간 횡성텃밭두부가 가게 되었어요. 이럴 때 가까운 곳에 텃밭두부가 있어서 참 다행이지요. 무농약 국산콩으로 언니들이 농사지은 콩을 기본 수매하고 화학첨가제 없이 두부를 만드는 곳이예요. 횡성여농과 농민회가 함께 준비해서 시작한 텃밭두부는 언니네텃밭이 10년전 처음 꾸러미를 시작할 수 있게 하는데 큰 힘이 되었던 곳이지요.

넌 지엠오 닭알

너른 하우스에 암탉 수탉을 자유롭게 놓아 기르는 홍천자연란농장. 시판하는 지엠오 수입사료 안 먹이고, 번거롭고 힘들지만 국내산 농산물로 직접 사료를 만들어 기르는 non-GMO 유정란이예요. (노른자가 약간 하얗지요~) 색은 덜 예쁘지만 gmo수입 사료를 먹이지 않기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시는 홍천자연란 농부님. 작년부터 항생제 대신 유기 유황을 약간씩 먹이시네요 ~

무말랭이무침 : 정자언니가 유기농으로 키운 무와 고춧잎을 말려 무쳤네요. 요런 밑반찬 너무 좋으시지요. 저도 꾸러미를 포장하고 나면 나눔한 반찬들로 한주가 너무 행복하지요. 가장 사랑하는 맡반찬 중에 하나이지요. 정자언니는 가족들에게 인기가 좋은 반찬들을 꾸러미에 선보인답니다.

고구마말랭이 : 광희언니가 준비했네요. 올해 여주 한살림 청년농장에서 함께 키운 고구마로 새벽부터 작업장에서 쪄서 선별하고 껍질벗기고 잘라서 건조기에 말렸어요. 선옥언니랑 함께 준비했어요. 손이 무척이나 많이 가는 작업이네요. 겨울철 간식으로 너무 좋은 고구마말랭이 너무 해먹고 싶었는데 옆에서 작업하는걸 보니 에구 ~ 사먹는게 낫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네요.

토종의성배추우거지 : 애진언니가 제초제와 화학농약없이 준비했네요. 육수내고 된장풀어 국 끓여드세요. 날이 추워지니 늘 뜬근한 국물이 좋네요. 황태나 새우, 감자등을 곁들여 끓여도 맛있지요.

대파 : 애진언니가 제초제와 화학농약없이 준비했어요. 모든 음식에 필요한 양념채소. 너무나 사랑하는 대파인데 겨우내 먹을 것을 어떻게 준비할까 늘 고민이네요. 홍천에서는 하우스 안에서도 대파가 쉽지 않아요.

나박김치 : 애진언니가 제초제, 화학농약, 화학비료 없이 키운 배추, 무등으로 나박김치를 담았어요. 나박김치는 익혀먹으면 더 맛있지요. 겨울에 시원한 동치미를 먹을 줄 아시는 분이면 시원한 나박김치도 좋아하시겠지요. 삶은 고구마랑 같이 먹으면 맛있겠어요. 국물이 원하는 분은 소금이랑 생수부어서 간 맞춰드세요.

 

2020. 12. 1 언니네텃밭 시동공동체 가족 드림

 

 

 

** 불편사항이나 제안,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가리지 마시고 문자 남겨주세요. 회원님들 의견으로 더욱 튼튼하게 발전할 수 있는 언니네 텃밭입니다. 010-7278-9315 시동공동체 총무 서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