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횡성공동체

강원 횡성군 횡성읍 추동리 281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월요일 발송합니다. 1년내내 종이상자로 꾸러미를 보내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데친유채, 파김치, 부추김치, 깐마늘, 양배추

녕하세요! 3월 4주차 꾸러미입니다.

봄비가 내리고 나물들이 고래를 내밀었어요. 다음주부터는 는 민들레 쑥 망초 등 봄나물을 뜯을 수 있게 되어 참 좋아요. 토종씨앗 채종포 밭정리를 하고 토종감자 강낭콩을 심으려고 합니다.

내일은 지난달에 담궈놓은 장을 간장과 된장으로 갈라서 항아리에 담을려고해요.

오늘은 바람이 세게 부는데 내일은 잠잠하길 바라며 여러분댁에도 좋은일 가득하길 바랍니다.

1. 먹을거리 자랑(전 품목 국내산입니다)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무농약

두부

영농조합법인

텃밭

해양침층수간수,소포제 사용안함

여성농민이 생산한 콩으로 친환경가공공장에서 만듭니다. 해양심층수 간수 두부가 부드럽다고해요.

계란

홍천,신동찬

횡성,복선옥

유정란,넌지엠오

방사유정란

홍천 유전자조작(지엠오)사료를 먹이지 않으려고 사료를 만들어 자부심으로 키우고 있답니다. 집에서 몇마리 키우는 모아서 넣어요.

파김치

김명환

하우스,약치지않음

지난주 담근 토종파김치예요. 고추가루는 작년 수확한거랍니다. 공동체언니들이모여서 다듬어 액젓돠 매실효소로 담궜어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드셔요.

부추김치

박미연

노지,약치지않음

겨울을 나고 처음나온 부추는 약이랍니다. 비닐을 덮어서 자라게하고 떡잎을 다듬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고 해요. 양파갈아넣고 액젓과 매실효소 작년수확한 고추가루로 담궜어요

깐마늘

남광현

노지,약치지않음

저장마늘이예요. 머리를 제거하지않고 껍질을 벗겼어요. 잘라내고 쓰셔요.

데친유채

김명환

하우스,약치지않음

꽃이 피려고 꽃대가 앉아 모조리 수확하여 데쳤답니다. 데쳣 나물로 먹으면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된장과 고추장 무침 좋다고 해요.

양배추

강순희

노지,약치지않음

제주도 유기농농사해서 한살림에 내고있는 생산자예요. 데쳐서 쌈이나 셀러드 계란부침 등 다야하게 쓰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