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당근, 노각, 찰옥수수, 오이맛고추, 가지, 청경채

얼굴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172주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010-9453-7802(부대표:배은정),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1.7.13.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당근

옥경남

친환경노지

양념으로 쓰거나 우유와 함께 갈아드세요. .

가지

정예자

친환경노지

반달썰기 하여 팬에 기름 두르고 달달 볶다가 소금 다진 마늘 넣어 좀 더 볶아 드세요.

옥수수

김영례

친환경노지

간식으로 드세요.

노각오이

김제여성농민회

친환경노지

오이고추

배은정

친환경시설

들깨순이나 청경채

강다복

친환경노지

매주회원은 들깻순 / 2,4주회원은 청경채를 넣었어요.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고추 호박 등 밭작물들은 실하게 자라고 있네요. 30도를 넘는 무더위에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비오듯 쏟아지지만 일손을 멈출 수도 없는 실정입니다. 부족한 일손에 외국인 노동자들도 구할 수가 없어 인건비는 배로 올라가고 미루어져가는 일들 때문에 발을 동동 굴러보지만 쉽사리 해결책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처럼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하기위해 농민들은 뜨거운 햇볕아래서 아침부터 해질녘까지 열심히 농사짓고 있습니다. 일찍 더워진 날씨로 산란율이 떨어지고 원물값 인상이 사료값 인상으로 이어지고 계란값 인상으로 이어져 부득이하게 계란을 지난 주부터 8알을 넣어 보냅니다.

보내드린 물품들이 다소 마음에 차지 않아도 농업을 함께 지켜가고 있다는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주간도 평안하세요.

1. 노각오이 : 껍질을 벗기고 속을 수저로 제거한 후 얇게 어슷썰기 하여 소금에 간하였다가 물기를 꼭짜서 고춧가루 다진 마늘 대파 참기름 통깨 넣어 조물조물 무쳐 드시거나 얇게 채 썰어 시원한 물에 소금 매실엑기스나 설탕 소금 식초 넣어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추어 다진 마늘 대파 통깨 넣어 새콤달콤한 오이냉국 만들어 드셔도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