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평사유정란(non-gmo), 미숫가루, 자두, 호박잎, 청양고추, 대파, 쌈채소, 양배추피클, 무우

* 당분간은 한반도는 열돔에 갇혀있다고 하네요. 여름철 두부가 상하는 경우가 있어, 지난주부터 두부는 안보내고 있습니다. 혹시 소식을 놓친 분이 계실까봐 다시 공지드립니다. 날이 좀 선선해지면 다시 보낼께요. 봉강의 자랑 맛과 영양이 살아있는 손두부, 다시 만나는 날까지 잠시 참아주셔요^^ 감사합니다.

 

* 이번주는 미숫가루를 보냅니다. 밭일을 마치고, 그늘에서 시원하게 마시는 미숫가루는 얼마나 맛있고, 달던지요. 어린시절에도 미숫가루는 여름의 귀한 간식이었어요. 미숫가루에 넣을 얼음을 사러 갔던 기억도 새롭습니다. 송곳으로 깬 얼음을 큰 볼에 넣고, 휘휘 저어 엄마가 국자로 떠주시곤 했지요. 아침대용으로도 드시고, 우유에 타서 미숫가루라떼로 시원하게 드셔요.

 

{ 품목안내 / 요리법 안내 }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과 요리 이야기

미숫가루

제정이

유기농

현미, 현미찹쌀, 보리쌀, 수수, 율무, 콩이 들어간 건강식입니다. 아침대용으로 드셔도 좋을듯해요.

계란

천마산농원,이난식,

전미희,박경숙

평사유정란

암탉과 수탉이 함께 어울려 낳은 생명력을 가진 달걀입니다.

색깔이 좀 다른 것은 청계나 토종닭이 낳은 알입니다.

자두

상주로컬푸드협동조합

저농약

간식으로 드셔요.

호박잎

엄덕견,신영묵,이난식,전미희,안봉순,문달님,제정이,김옥순

유기농,무농약

비가 안와서일까요. 호박잎이 생각만큼 번지지를 않네요. 껍질을 살짝 벗겨서 보냅니다. 충분히 쪄서 강된장이랑 드셔보셔요.

청양초

안봉순,이난식,황재순,박경숙,신영묵,김옥순

유기농,무농약

강된장 끓일 때 같이 넣으시면 좋습니다. 다지듯이 썰어서 냉동보관하셔도 됩니다.

대파

박경숙,엄덕견,김옥순,이난식,황재순

유기농

요리에 빠질 수 없는 대파입니다.

깻잎, 상추

이난식,신영묵,안봉순,

유기농,무농약

깻잎과 상추를 같이 보냅니다. 쌈으로 드셔요.

피클

안봉순,제정이,이난식,전미희

유기농

양배추, 양파, 아삭이 고추를 넣고 피클을 담앗습니다. 천연발효식초 하인즈식초와 유기농설탕을 사용했습니다.

제정이

유기농

무가 겉표면이 좀 거칠어요. 껍질을 잘 벗겨서 사용하셔요. 채썰거나 납작하게 썰어서, 고춧가루, 식초, 설탕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두시면 국수나, 비빔국수에 같이 드시면 맛있어요. 각종 국물요리에도 쓰시고, 무생채, 무나물로 드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