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알타리김치, 배추김치, 아욱, 쪽파, 밤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1인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1928/ 공동체연락처 : 한영미 010-6374-3156

 

 

한가위! 모두 건강하게 보내셨지요? 모두 무탈하셨기를 바래요. 오랜만에 언니들을 만났더니 언니들의 머리가 부쩍 길어졌네요. 하지만 이젠 제법 날씨가 쌀쌀해서 언니들이 더 이상 짧은 빠글머리들을 하진 않을 것 같아요. 쌀쌀하면서 또 청명하고 따가운 햇살이 공존하는 가을이네요. 이러한 가을이 배추, , , 각종 채소와 과일들에 깃들어 깊은 맛을 내지요. 그래서 가을채소는 단맛은 과일보다도 맛있다고 해요. 여름무와 가을무의 맛이 어떻게 다른지! 가을 가지,아욱이 얼마나 맛있는지 제철의 채소를 받으시는 회원님들은 아시겠지요. 앞으로 가을을 가득 담은 채소들이 회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서 오랫동안 같이 먹거리는 나누면 좋겠어요.

 

오늘은 명절 전 공동체를 방문했던 지역주민 2분이 공동체 언니들의 모습에 감동해서 꾸러미를 도와주러 오셨어요. 농사를 주업으로 하지 않으셔도 농촌에 살다보니 농산물상황을 잘 아시더라고요. 꾸러미에 들어가는 채소들이 얼마나 귀한 채소인줄 알아주시고 언니들의 수고로움에 대해서도 잘 알아주시네요. 그래서 더 뿌듯뿌듯하고 어깨가 으슥한 하루네요.

 

 

먹을거리자랑

전통방식 우리콩두부(“텃밭생산) non-gmo 무항생제닭알(“신동찬생산) 은 없으면 밥상이 허전하지요. 그래서 매주보내요. 터지거나 깨지면 꼭 연락주세요.

언니들이 키우고 정성담아 담근 알타리 김치배추김치 - 꾸러미에 넣으려고 조금 일찍 심어서 담가보내요 금방 담아서 맛이 들면 더 맛있어요.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산밤

공동체언니들

채취

알이 좀 작아도 산밤이 맛있지요. 손을 대면 멈출수 없는 맛이지요. 언니들이 직접 산에서 채취했답니다. 바로 쪄서 먹으면 예쁜 밤살이 올라요. 맛있게드세요~

쪽파

이정숙

박은자

농약안침

봄에 갈무리해서 잘 말려둔 쪽파 뿌리를 김장준비하며 쪽 한줄로 심으면 요렇게 예쁘게 새끼를치며 올라오지요. 양념으로 쓰셔도 좋고, 파전한장 부쳐먹어도 좋겠네요.

아욱

박은자

농약안침

가을 햇살을 듬뿍 받은 단맛이 가득 담긴 아욱, 요즘은 예전과 달리 아욱을 까거나 치대지 않고 국을 끓인다고 해요. 쌀뜨물 받아서 육수내고 된장국~ 가을이 깊어지는 맛이네요.

* 횡성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간혹 발생하네요. 회원님들 모두 무탈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