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평사유정란(non-gmo), 식혜, 무말랭이무침, 쑥개떡, 포기상추, 시금치, 쓴나물모듬

꾸러미회비가 인상되고 보내되고 두번째 꾸러미네요. 택배비도 오르고 기름값도 오르고 가스비도 오르고 모두 살기가 팍팍한데 꾸러미 회비도 인상이 되어서 언니들의 마음이 불편하지만 물가는 이곳도 오르고 있어서 회비인상은 불가피하다고 생각했어요. 몇 년동안 올리지 않고 언니들의 지혜와 마음으로 어찌어찌 가격인상 없이 보내오고 있던 꾸러미, 결국 회비 인상을 하게 되었네요. 그러다가 여농회원 한분이 작업장 마당에 심으라고 임파첸스(서양봉선화) 모종을 많이 주셨어요. 이심전심인가요. 우리 꾸러미 회원님들에게 하나씩 보내면 어떨까? 그래 좋다,좋아! 회비인상으로 불편하던 언니들의 마음이 환해지는 순간이였어요. 언니들도 하나씩 나눠갈거예요. 다같이 예쁘게 키워보아요. 꽃이 예브게 잘 크면 사진찍어서 보내주세요. 언니들에게도 보여드릴께요. 잘 키운 꽃 사진 보내주시는 분에게 맛있는 식혜 하나 더 보내드릴께요.

 

이번주는 언니들이랑 쑥개떡에 도전해 봤어요. 또 처음이지요. 쑥 뜯어 삶고 쌀이랑 방앗간에 갔다주고 나서 반죽을 받아와서 언니들이랑 다같이 앉아 만들고 찌고 하루종일 ..우리 회원님들이랑 나눠먹어보자고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더라고요. 밤 아홉시까지 했네요.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