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메론, 미니당근, 밤, 근대, 부추, 데친토란대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29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2.9,20.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메론

옥경남

친환경시설

작지만 맛이 아주 달달하답니다.

당근

옥경남

친환경시설

요즘 나오는 과일과 함께 당근 쥬스 만들어 드세요.

삶은토란대

강현숙

친환경노지

삶아 살짝 우려 보내니 도착하면 찬물에 헹군다음 용기에 물을 넣어 냉장고에서 반나절 담가주세요.

알밤

강현숙

친환경노지

이제 알맛게 밤이 익었네요. 삶아 드세요.

근대

배은정

친환경노지

 

부추

정예자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 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태풍이 올라온다는 소식에 잘 익어가고 있는 벼가 쓸어질까 마음 한편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이 이곳은 태풍으로부터 피해가 없었답니다. 가을날씨답지않게 요 몇일 더위가 기승을 부려 한낮에 들에 나가 일하기가 힘들정도 였는데 소비자님들은 일상생활에 불편하지는 않았는지요?

기후변화가 심각하다고 느끼는 곳이 바로 농촌인 것 같습니다. 가을 걷이를 앞두고 큰비나 바람없이 가을일을 할수 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1. 삶은 토란대 : 한두 번 씻어 물기를 적당히 짜서 달군팬에 기름 다진 마늘 천일염이나 집간장 넣어 달달 볶다가 대파 썰어 넣어 간 맞추어 좀 더 볶으면 됩니다.

2. 근대 : 근대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멸치 다시마 육수에 보리새우나 건새우 넣고 된장 풀어 끓인 후 다진 마늘 대파 넣어 끓여 드셔도 됩니다.

3. 부추 : 잘 씻은 부추를 먹기좋게 자른다음 멸치액젓 고춧가루 매실청 통깨를 넣어 살살 버무린다음 참기름을 넣어 고소함을 더 해서 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