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북

(꾸러미)봉강공동체

경북 상주시 외서면 봉강2길 58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순두부, 콩나물, 호두, 솎음무시래기, 데친고구마순, 풋고추, 느타리버섯

[농사이야기, 요리이야기~ 이번주 보내는 물품안내입니다]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사와 요리이야기

 

두부

전미희,이난식

무농약

일체의 첨가물 없이 무농약콩과 바닷물간수만으로 만든 두부입니다. 받으시는데로 찬물에 씻어서 냉장보관하셔요.

고구마순

제정이

유기농

고구마순을 손질해서 보냅니다.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과 함께 볶아드셔요.

콩나물

황재순

무농약

물만 주고 키운 콩나물입니다. 물에 잘 헹궈서 머리를 적당히 따준후 요리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콩나물국, 콩나물무침, 콩나물볶음,콩나물잡채,,, 건강에 좋은 콩나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보셔요^^ 콩나물은 피로회복, 면역력향상, 심혈관건강에 좋습니다.

풋고추

황재순

유기농

풋고추와 붉은고추를 섞어서 보냅니다. 찌개나 볶음요리에 함께 넣으셔도 좋구요. 그냥 찍어드셔도 맛있어요.

*두부,고추부침개-두부는 체에 받쳐 물을 배거나, 삼베에 넣고 물을 좀 짜둡니다. 고추는 다져서 준비해두셔요. 두부와 다진 고추를 섞어 적당히 간을 하시고, 밀가나 전분가루를 섞어서 반죽을 한후, 후라이팬에 먹기좋은 크기로 부쳐보셔요.

순두부,

양념장

봉강공동체

무농약

순두부와 양념장을 보냅니다. 묵은지와 함께 찌개로 긇이셔도 좋구요. 양념장만 얹어 드셔도 좋아요.

솎음나물

엄덕견,신영묵,안봉순,제정이

유기농

무농약

여름에 심은 무,배추 밭에서 솎아낸 나물들이에요. 겉절이로 드시거나, 살짝 데쳐서 국으로, 나물로 무치면 좋아요.

느타리버섯

박종국

무농약

좋아하는 야채와 같이 볶아드셔요. 된장에 넣어도 맛있구요.

*순두부느타리맑은국

맑은 육수에 느타리와 순두부를 넣고,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보내드린 양념장을 얹어 드셔보셔요. 부드럽고 순하게 마음을 달래줍니다. 고명으로 묵은지를 총총 썰어 얹어도 좋구요.

호두

김옥순,박화순,안봉순,박경숙,이난식

무농약

간식으로 드셔요. 호두는 두뇌건강과 피부에 좋다고 해요. 이맘때 호두가 제일 맛있고 싱싱합니다.

*꾸러미품목은 사전에 홈페이지와 문자를 통해 공지합니다. 공동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받으신 물품은 바로 냉장보관해주시고, 물품이 상한 경우에는 사진을 찍어서 문자로 보내주셔요.

*아이스팩 파손시 꼭 문자주시구요, 여유가 되시면 앞 뒷면 사진찍어서 꼭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