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전라북도

중단_(꾸러미)김제공동체

전라북도 김제시 용지면 모산길 31-9
공지사항 : 안녕하세요. 김제용지공동체입니다.

금주 발송 물품 : 방사유정란(non-gmo), 우리콩두부, 비트, 무장아찌, 당근, 미니단호박, 아욱, 쑥갓

얼굴 있는 생산자와 마음을 알아주는 소비자가 함께 만드는

2022123주 김제공동체 제철꾸러미편지

 

물품문의 : 010-8640-5551강다복대표 발송일 : 2022.12,13.

배송 및 입금문의: 02-582-1416 / 홈페이지(네이버,다음 검색창에 언니네텃밭검색)

 

품 목

생산자

생산방식

생산 이야기

당근

강현숙

친환경노지

사과나 바나나등과 함께 과일주스 만들어 드세요.

비트

정예자

친환경노지

물김치나 샐러드 만들 때 조금씩 넣어 드세요.

무장아찌

정예자

친환경시설

 

미니단호박

박진희

친환경노지

꼭지를 제거하여 4등분으로 잘라 호박솎을 빼고 찜기에 쩌서 드세요.

아욱

박용례

친환경노지

 

쑥갓

박용례

친환경노지

 

우리콩두부

강현숙

 

두부를 만들어 뜨거운 물에 살균한 다음 바로 냉각하여 더욱 신선 합니다

달걀

기독교농촌개발원

방사 유정란

무항생제와 EM, 그리고 논GMO사료를 먹인 달걀이라 더욱더 안전하답니다.

1,3주 꾸러미 가족들은 이번 꾸러미가 2022년 마지막 꾸러미가 되겠네요. 때론 기쁨으로 때론 부족하기도 했던 제철 꾸러미를 사랑으로 받아주셔서 참 고맙습니다. 따뜻한 방에서 군고구마와 차한잔하면서 올 한해를 되돌아 보았답니다. 팔순이 넘은 생산자언니들께서 12월을 정점으로 꾸러미를 정리하자고 하네요. 2009년 꾸러미를 시작할 때 만해도 60대이셨는데 내년이면 82살 이랍니다. 일주일에 한번씩 언니들 얼굴보면서 안부도 묻고 했었는데 한해 두해 농사짓기가 버거우신 모양입니다. 아쉽지만 2023년에는 더 좋은 공동체 언니들과 인연을 맺어 꾸러미를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김제 공동체와 함께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남은 꾸러미도 잘 준비해서 보내겠습니다.

1, 아욱 : 찬바람이 나서 그런지 아욱에 마른새우 넣고 끓인 된장국이 시원하니 아주 좋습니다.

아욱은 먹기좋게 자른다음 오목한 그릇에 넣고 박박문질러 2-3회 헹군다음 육수물이 끓기 시작하면 마른새우와 아욱을 넣고 쌀뜬물에 된장을 잘 풀어 시원하게 된장국 만들어 드세요.

2, 쑥갓 :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여 상추나 묵을 넣어 고춧가루 다진 마늘 천일염이나 집간장 참기름 통깨등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살짝 버무려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