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경남

(꾸러미)고성공동체

경남 고성군 마암면 두호3길 62

금주 발송 물품 : 유정란, 우리콩두부, 밤, 동치미, 냉이, 불린고구마줄기, 무우, 깐마늘

안녕하십니까. 언니네 텃밭 고성공동체 소비자 회원님들~

어느새 일년의 마지막 12월 입니다. 연일 포근했던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혼란스러우시죠? 채비들은 단단히 하셨는지요? 여기 고성은 집집마다 김장으로 도시의 자녀들이 고향을 찾아와 시끌벅적 잔치분위기입니다. 남쪽지방의 김장에는 조기, 생새우 등을 갈아 넣고 젓갈도 듬뿍 넣어 곰삭은 맛이 아주 깊습니다. 꾸러미에서도 가끔 맛보실수 있구요~

저는 지난주 목, 금요일 제주에 다녀왔습니다. 각 공동체의 실무자들을 위한 힐링캠프를 중앙사무국 식구들이 기획해 주셔서요~ 언니네 텃밭을 십 수년 이어가며 가졌던 고충과 근심들을 함께 나누고, 스스로 보람과 가치를 찾으며 또 한번 으이샤으이샤 할 수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한 마음입니다.

이번주 꾸러미 물품에는 건고구마줄이 있습니다. 오늘 생산자 언니들과 고구마줄, , 표고버섯을 넣어 밥을 지어 파 송송 양념간장 만들어 비벼 먹었더니 아~~주 맛나더라구요^^ 건고구마줄은 들깻가루 넣어 볶아 보름의 묵은 나물 먹듯 볶아 드시면 됩니다.

매주 회원님들께는 건가지 보내드립니다. 말리면 영양소가 더 증가된다고 하네요.

불려서 묵은 나물 볶아드시듯 드시기 바랍니다.추운 날이 계속이어 집니다. 건강 잘 챙기시고, 이번 한주도 행복 하십시오~~

 ** 우리콩 두부: 텃밭 언니들이 우리콩을 불려 새벽에 솥에 끓여 천연간수 넣어 만든 시골 손두부입니다.

** 유정란 8: 고성 최고의 청정지대인 개천면의 김영웅님네 닭들의 유정란입니다.

한살림에도 납품되고 있는 건강한 유정란입니다.

** : 1년 중 무가 가장 맛있는 철이 지금이지요~ 무생채로, 무나물로, 무국으로, 무밥으로 아주 다양한 레시피가 있습니다.

** 깐마늘 : 마늘향 가득한 오일 파스타가 먹고 싶어 마늘 듬뿍 넣어 해 먹었습니다. 꿀맛!!

** 동치미: 시원한 동치미가 맛이들엇습니다. 조금 짜다 싶으시면 생수를 조금 부어 두었다 드십시오.

** 말린 고구마줄: 여름에 말려두었던 고구마줄을 불려 삶아 보내드립니다. 보름에 묵은나물 해 드시듯 볶 아 드셔도 좋고, 생선조림에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아님 고구마줄, 표고버섯, 무채 넣고 나물 밥하여 간장 양념장 만들어 비벼 드셔도 맛납니다.

** 냉이: 땅속에서 굳건히 버티고 있는 겨울 냉이의 향이 참 좋습니다. 나물밥과 냉이 된장국은 환상의 콤 비입니다.

221213일 언니네텃밭 고성공동체에서 보냅니다.

** 배송일정 : 2212111/30(), 2- 12/07(), 312/14(), 41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