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충청북도

중단_(꾸러미)음성공동체

충청북도 음성군 소이면 대장로 77-1
공지사항 : 공동체 재정비관계로 2021년은 휴식중입니다. 더나은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 아삭이고추, 동치미, 사과즙, 콜라비, 현미, 아욱, 콩나물

음성공동체 우리콩손두부

꾸러미 당일아침에 만든 신선한 손두부를 보내드립니다. 두부는 받으신 후 찬물에 한 번 씻어 반찬통에 넣어 냉장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두부에 쓰이는 흰콩은 음성산이고 두부엔 직접 짠 들기름과 천연간수만 들어갑니다.

동치미

이번 동치미는 경자언니가 기른 무로 3주전에 담가놨어요. 동치미는 맛이 충분히 들게 하기 위해 미리 담가놓았던 거구요. 시원하게 만들어서 군고구마와 함께 드시면 맛있죠.

일부러 약간 짜게 해서 보내드리니 기호에 따라 물을 섞어서 드세요.

방사유정란 : 달걀은 바른이네 농장에서 하루 전에 주워온 건강한 알입니다.

아삭이고추 : 선규언니네 아삭이고추입니다. 올해는 하우스 안에서 아주 늦게까지 자라줬네요.

현미 : 음성지역에서 난 무농약 쌀을 0분도로 깎은 현미입니다.

콜라비 : 음성여성농민 회원분이 보내드리는 콜라비입니다. 콜라비는 생으로 드셔도 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샐러드로 드시면 아삭거리고 좋구요. 동치미나 무생채처럼 드실 수도 있습니다.

사과즙 : 옥순언니네 사과즙입니다. 사과를 따느라 하루하루 너무 바쁘게 지내시는데, 이제 곧 한 해 농사가 마무리지어질 것 같아요. 옥순언니네 사과즙으로 보내드려요.

콩나물, 아욱 : 음성살림협동조합에서 가져온 콩나물과 아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