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애호박, 상추, 가지, 아삭이고추, 감주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여름철이라 닭들이 알을 낳지 않아서 여유가 많지 않지만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애호박

공동체언니들

농약안침

집집마다 10포기정도씩은 심으셨나봐요 . 호박잎도 따 먹고 호박도 따서 먹을 수 있는 호박! 지줏대를 세우고 섶만 잘 관리해주면 여름내 따 먹을 수 있는 농산물중에 하나입니다. 새우젓,양파파,마늘,고춧가루,들기름을 넣고 호박찌게를 끓여보세요. 새우젓의 시원한 맛이 참 좋습니다. 호박전도 좋겠죠!

상추

이정숙

농약안침

여름상추! 봄 상추에 비해 좀 억세긴 하지만 그래도 싸그레한 맛이 좋은 상추입니다.

가지

공동체언니들

농약안 침

가지도 호박처럼 집집마다 10포기~20포기정도 심으셨죠? 모아서 보냅니다. 첫수확이라 꼬부러진 가지들이 있는데요..처음에 그렇다가 나중에 수확하는 것은 쭉쭉 길게 잘 자란다네요. 안토시니안이 많이 들어있다는 가지는 찜솥에 쪘다가 그냥 드셔도 좋아요. 찌거나 구워서 드시면 제맛을 느끼실 수 있지요..쪄낸 가지를 먹기좋게 갈라서 파,간장,마늘,고춧가루,파를 넣고 버무리셔도 좋아요. 가지는 칼집을 내기보다 손으로 찢어서 요리를 해서 더 맛이 좋은거 같아요.

아삭이고추

박은자

 

농약안침

열매채소가 풍성한 71주네요. 맵지 않으니 다양한 용도로 드시길 바랍니다.

배추

김치

김복희/공동체언니들

 

여름통배추! 복희언니가 키워주셨어요. 장마가 든다고 했지만 비가 오지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원래는 통배추김치를 담글예정이었는데요. 조금씩 무른 배추가 있어서 통배추김치로 담그지 못하고 막김치를 담갔어요. 막김치를 맛김치라고도 부르더군요. 익혀서 맛있게 드세요. 비가오지 않아서 김치를 담글 수 있었다고 언니들이 좋아하셨습니다.

달달한 감주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