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꾸러미

HOME > 제철꾸러미 > 생산자 공동체
강원

(꾸러미)오산공동체

강원 횡성군 공근면 오산리 331-5
공지사항 : 우리공동체는 아이스박스와 아이스팩을 안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 겨울의 맛은 언니들의 손맛!이지요.

금주 발송 물품 : 우리콩두부, 방사유정란(non-gmo), 고구마, 우리밀안흥찐빵, 절편, 얼갈이배추, 시금치, 시래기

 

횡성언니네텃밭오산공동체 꾸러미편지

발송일 : 202017

 

 

먹을거리자랑

품목

생산자

생산방식

농 사 이 야 기

두부

텃밭

전통

방식

두부가 터진다면 꼬옥 문자 남겨주세요.

달앍

신동찬 (허옥산)

nongmo 방사유정란

닭알이 깨지면 연락주세요.. 연락주시면 기억해 두었다가 여유가 생기면 보내드리려고 하니..꼬옥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구마

박은자

농약안침

날씨가 추우면 고구마가 배송도중 얼까봐 조심스러운데 이번주는 따뜻하다고 해서 보냅니다. 달달해진 고구마 맛있게 드세요

우리밀찐방

김인기

전통방식

안흥찐빵으로 유명한 곳에서 우리밀과 우리 팥으로 찐빵을 만드시는 우리밀안훙찐빵! 학교급식 뿐 만아니라 생협등에도 납품을 하시고 있어요. 저희에게도 가끔 넣을 수 있는 기회를 주시는데요. 바로 오늘이네요. 찜 솥에 찌거나 밭 솥에 넣어두면 금방 익어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달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한 우리밀 안흥찐빵! 맛있게 드세요.

절편

신상옥

 

간식으로 드실 절편을 보낸답니다. 상옥언니가 가래떡보다는 절편이 여러모로 음식재료로 이용하기 좋다고 하시네요. 적당한 크기로 썰어 떡볶이도 해 드시고 닭볶음이나 갈비등 요리를 하실 때 썰어 넣으시면 좋다고 하시네요

얼갈이배추

제주

강순희

농약안침

제주언니네텃밭 회원인 강순희님이 키우신 얼갈이입니다. 김장은 벌써 묵은 김치가 되었네여..데쳐서 파,마늘,참기름,소금만 넣고 조물조물 나물로 무쳐 드시거나 겉절이를 해서 드셔보세요. 봄의 기운도 느껴보시고요.

시금치

제주강순희

농약안침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시금치를 보냅니다. 해풍을 맞고 자란 시금치이고 비온 끝에 새들이 땅을 헤집어나서 흙이 튄 것을 이해 바란다는 이야기도 해주시네요. 이번 주는 제주도에서 난 농산물로 밥상을 차리겠네요. 맛있게 해서 드세요.

시래기

공동체언니들

전통방식

올해 시래기는 무슨 일인지 삶아보니 붉그스레 하네요. 혹시나 해서 먹어봤더니 맛에는 이상이 없고요. 여러 언니들 시래기가 붉네요..시래기는 된장국이나 각종 찜을 하실 때 바닥에 깔고 요리 하시면 좋아요.

새해 두 번째 꾸러미입니다. 작년에는 아프신 언니들도 계셧고 가족들 건강도 안좋았는데 올해 모두 건강하게 농사 지을 수 있을 거 같은 예감이 듭니다. 지난 연말부터 건강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수 있었거든요. 올해 한해도 농사 잘 지어서 소비자회원님들과 건강한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꾸러미덕분에 겨울철에도 할 일이 생기고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